보험료할인(건강체할인특약), 저축은행, 카드, 할부금융, 리스사 (보험료미납, 보험금지급) '금융주소한번에' 일괄변경


폐암조기발견


아래는 국내 1년동안 발생하는 암 종류별 순위입니다. 독보적 1위가 위암입니다. 2위는 폐암입니다. 폐암의 경우 조기진단이 어려운 암입니다. 따라서 발견하게되면 3기 이상인 경우가 많으며, 치료도 어려워서 사망률도 높은 암입니다. 폐암의 가장 중요한 인자가 담배입니다. 호흡기관련 암의 경으로 식도암, 설암, 폐암의 경우 담배가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라 합니다. 


담배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만 하더라도 수십~수백가지라고 하니 백해무익하다 아니할 수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유독 사랑받는 기호식품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담배피는 인구가 많이 줄기는 했지만 아직도 많기는 합니다. 길을 가다 흡연하는 분들은 만나는 건 어렵지않습니다. 보험에서 건강 보험료 할인제도가 있습니다. 흡연에서 금연을 통해 건강이 좋아진 경우에도 보험료할인이 가능합니다. 




건강체 보험료 할인


같이 근무하는 신입사원이 있습니다. 매일 옥상에 올라가서 담배를 태웁니다. 이 모습을 본 저희 차장님께서 담배를 끊으라고 권고하셨습니다. 끊는다고 약속을 했지만 쉽게 끊지를 못합니다. 그렇게 쉽게 끊을 수 있는 담배라면 담배회사가 진작 망했을 것입니다. 


저는 그 동료에게 하나의 팁을 주었습니다. 현재 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는데 금연 등을 할 경우에 건강상태가 예전보다 나아질 경우에 보험료 할인신청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그 동료는 차장의 말에는 귀를 별로 기울이지 않았으나 보험료 할인에는 관심을 보였습니다. 



<보험료할인제도>


이처럼 금연, 운동, 식단관리 등을 통해서 피보험자의 건강상태가 보험료 가입시점보다 건강해질 경우에 보험사고발생가능성이 더 낮아지기 때문에 보험료를 할인해드립니다. 이를 '건강체할인특약'이라고 합니다. 



TIP>각종 보험료할인관련 정보


▶보험료 자동이체시, 고액 계약시 1~20%이내 보험료 할인특약(바로가기)

▶자동차보험에서 보험금, 갱신보험료 할증, 할인요율(바로가기)

▶산재보험료 할인하는 산재예방 요율제(바로가기)



금융주소한번에(홈페이지 바로가기)


보험에 있어서 보험계약자의 주소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요즘은 각종 카드수수료, 대출금 연체여부, 대출상환기간 연장에 대한 부분을 이메일로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잘못하면 스펨메일로 설정이 되어서 읽어보지 못할 상황이 발생할 수 도 있고 본인이 확인하지 않으면 중요한 사항을 읽어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등기우편으로 송부를 받습니다.  중요한 내용(보험료 미납 연체, 보험금지급사실)에 대해서는 본인이 확인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받아볼 수 있도록 최근의 정확한 주소를 보험회사에 통지를 해두어야 합니다. 연체로 인해 보험료 미납시에 보험계약의 해지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손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통해서 이사나 이직등으로 인한 주소변경이 가능하며,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해당보험회사에 접속하여 주소변경을 직접신청가능합니다. 금융주소한번에 서비스의 경우 타 보험회사의 기존 주소도 한꺼번에 변경가능합니다. 보험회사에서 주소변경 처리과 완료된 후에는 핸드폰으로 통지를 해줍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