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단체, 일반개인 실손보험구분, 보험사별 상해보험금 지급금액, 단체실손에서 일반실손보험전환, 신청시기, 방법 등


저희 직장도 출근업무가 많아서 직장에서 해당 직종에 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단체실손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실제 회사 업무중 사고 등을 당하여 실손보장 혜택을 보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직장에 재직하는동안 단체보험을 통해 실손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퇴직과 함께 단체보험이 중지가 되기 때문에 사실상 개인보험이 없다면 보험상태가 없게됩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의료비는 증가하지만 의료비 보장이 가장 필요한 중장년, 노년기에 실손보장이 중지다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퇴직 후에 일반 개인실손보험에 신규로 가입하려 할 경우 연령이 기존 단체실손보험가입기간 중의 치료이력이나 연령이 많아서 가입이 어려운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실손보험의 경우 중복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직장 단체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회사에서 보험료를 납부해주기 때문에 보험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개인실손보험에 가입해서 보험료를 납부하면 되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보험회사별 상해보험금 지급금액(한해)


아래는 한해동안 상해보험금이 지급이 된 금액입니다. 상해보험금은 실손의료보험에서 지급을합니다. 한해동안 가장 많이 보험금지급 회사는 삼성생명보험으로 지급액은 456억원정도 됩니다. 그만큼 타 회사에 비해서 보험계약자가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실손의료보험에 의한 상해 입원, 통원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국민의 약 60%이상이 실손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실손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실손보험의 종류및 가입대상


종류

가입대상

㉠일반개인 실손보험

0~60세로 개별심사를 거쳐 가입

㉡단체 실손보험

직장등에서 개별심사없이 단체가입

㉢노후 실손보험

건강한 50~75세의 고령층 가입


구분

단체실손을 일반 실손의료보험 전환 세부내용

전환대상

㉠직정 5년간(연속) 단체실손의료보험가입 단체소속 임,직원

㉡ 위의 적합한, 60세이하(일반실손보험가입 연령 해당자)

전환 전 상품

퇴직전전에 가입한 단체실손보험

전환 후 상품

위의 보험과 가장 유사한 [일반실손의료보험상품]

전환신청시기

단체실손보험 종료 후 1개월이내

신청방법

퇴직 직전 단체보험을 가입한 회사에 전환신청

무심사대상

아래의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 가입직전 5년간 단체실손보험금 200만원 이하 수령

㉡ 10대중대질병 발병이력(최근 5년)이 없는 경우 

☞10대 중대질병 : 에이지(HIV보균), 당뇨병, 뇌졸중증(뇌출혈, 뇌경색), 암, 협심증, 고혈압, 백혈병, 심장판막증, 심근경색, 간경화증)

보장확대시

단체실손대비 보장확대시 신규가입과 동일하게 심사함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