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지원제도2018. 2. 13. 04:50

사회복무요원,상근예비역, 청년, 대학생, 군인(현역사병) 등 15%이상 고금리전환대출/신회복위원회지원


저도 청년들과 자주만나는 직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청년의 때에 힘들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지인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후에 국내 외국계기업 자동차 회사의 3차협력업체에서 일하다가 명예퇴직을 당했습니다. 30대 중반인데 취업이 만만치가 않아서 약 1년여 동안 3~4군데 옮겨다니면서 일을 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도 아직 정착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별한 기술이 없기 때문에 단순노무직으로 취업을 하고 월급도 많지가 않습니다.


모두가 대학에 갈 수없다면 차라리 공업계, 실업계, 전문고등학교를 졸업 후에 빨리 사회에서 자리를 잡는 것이 훨씬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대학졸업 후 정상적으로 취업을 하게되면 연봉이 더 높을 수는 있지만 그 길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 청년,대학생, 현역사병, 사회복무요원 고금리전환자금 대출


청년, 대학생, 현역군인(사병),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고금리 전환자금 대출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공공기관인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보증하는 신용대출상품으로 5.5%대 금리입니다. 기존의 15%이상의 고금리를 갈아탈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제한적인 요소가 있는데 기존에 대출금 금리가 15%이상이어야 하며, 6개월이상된 대출로 연체일수 90일 이하여야 합니다. 장기연체시나 연체정보 등 신용정보가 은행연합회 등에 등록이 되어 있으면 대출제한대상이 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고금리전환자금 대출대상, 고금리기준, 금액, 금리, 기간, 상황방식


구분

 청년,대학생, 현역사병, 사회복무요원 고금리전환자금 대출

대출대상

1. 대학생, 대학원생으로 재학, 휴학중인 경우
2.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29세 이하이며, 소득이 있는 경우
3, 청년층은 연소득 3천만원이하(신용6~10등급 4천만원이하) 
4, 사회복무여원, 상근예비역, 현역사병 
* 나이는 29세 이하(군필의 경우) 31세 이하

고금리기준

1. 대출신청전 6개월 경과된 대출일 것
2. 대출금리는 15%이상일 것
3. 대출연체일수가 90일 이하일 것

대출금액

1,000만원

대출금리

연 5.5%(신용회복위원회 보증료 1% 포함)

대출기간

7년(4년거치 3년상환)

상환방식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취급처

신용회복위원회(☎ 1600-5500)


고금리 전환대출금액 총액은 1천만원 한도 내에서 저축은행, 캐피탈사의 15%이상의 고금리로 받은 대출금액 한도 내에서입니다. 연 5.5%금리이며 총 7년상환(4년거치 3년상환)으로 대출기간이 긴 것도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대출기간이 길면 그만큼 부담해야 할 이자가 많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대출은 가급적 받지 않아야 하지만 정부지원(신복위)고금리전환대출을 무조건 받아야 하겠죠, 금리를 10~20이상 저금리로 갈아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