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성공과 행복사이에서...잘 알지 못했던 뛰어난 수박의 효과


어린시절의 추억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수박을 좋아합니다. 어린시절 농촌에서 살면서 초등학교 시절 집에서 수박농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이전이지만 기억이 생생합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원두막입니다.


넓다른 수박밭 한켠에 원두막을 설치를 했었는데 그 위에 올라가서 앉아 있으면 멀리서 오밀조밀 뒷동산이 보이고 가깝게 보면 우리집 밭에 있는 푸른색의 수박과 수박잎으로 둘러쌓인 아름다운 전경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어른이 되어서


지금은 청년의 시절을 지나 자녀를 둔 아빠가 되었는데 여전히 수박을 좋아합니다. 딸애는 저를 닮아서 수박을 특히 좋아하고, 아들은 엄마를 닮아서 수박보다는 복숭아를 좋아합니다. 저와 같은 추억이 없는 자녀들은 수박을 먹을 때 시원하고 달콤한 맛에 먹겠지만 저는 수박을 먹을 때마다 어린시절 형제들과, 동네 친구들과 함께 온두막에 둘러앉아 깔깔대며 먹었던 행복했던 기억이 생각이 납니다.




자녀들에게 필요한 것은...


자녀들이 행복하게 살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가 자녀에게 결코 잊을 수 없는 행복한 기억들을 많이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책에서 읽었습니다. 어린시절의 추억이 많을 수록 커가면서 인생의 의미를 찾는 것과 행복을 만들어 가는데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부모가 지시한데로 부모의 의지로 인해 길들여지기 보다는 행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경험케 하는 것이 부모로서의 역할이라 했습니다.


오늘 나는...


사회의 일반적인 성공을 위해 자녀들에게 사고없이 의식없이 그저 현재의 사회기준에 맞추어서 성공할 수 있도록 강요하지는 않는지 그렇게 강요치는 않더라도 내 가치기준이 그렇게 정해져 있지는 않는지 자신을 심각하게 되돌아 봅니다. 사회에서 성공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을 가르치기 보다는 본인의 삶을 기뻐하고 즐길 줄 아는 그래서 누군가에게도 선하고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행복해 할 수 있는 존재로 살아가도록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모이고 싶습니다. 


수박을 좋아하는데 영국의 일간지에서 영양학자가 발표한 뛰어난 수박의 효능 5가지가 있어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숙면에 도움


현대인들은 잠이 부족합니다. 과도한 업무, 인간관계스트레스 등입니다. 수박에는 '콜린이라는 비타민 B라는 복합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밤에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콜린이 체내에 흡수되면 저녁에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하고 낮에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인다고 합니다. 잠자기 바로 전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소변에 문제가 있을 수가 있겠네요^^


둘째는, 암세포성장 억제효과


한국인 사망률 1위 암, 그중에서 남성의 경우 예전에는 위암이 1위였는데 현재는 그 자리를 대장암이 차지를 했습니다. 그만큼 육류를 즐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박에는 면역력으르 증강시키는 리코펜이라는 뛰어난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쥐 등 각종 동물실험에서도 유방암세포 억제사실이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셋째는, 뇌졸중 방지효과


오래사는 것보다는 건강하게 오래사는 것이 행복입니다. 그 중 자녀에게나 본인에게 노후를 힘들게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뇌졸중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수박의 빨간 부분에 풍부하게 함유된 리코펜 성분이 중풍이나 뇌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실험에서도 리코펜 수치가 뇌졸중 위험을 약 55%이상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넷째는,피부를 아름답게


베타 카로틴 하면 낮익은 단어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당근에 특히 많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수박에도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항암 등 면역효과는 물론 활성산소의 생성을 방지해서 특히, 피부세포의 손상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즉, 단백질과 피부에 형성된 콜라겐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피부를 생각하신다면 수박을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다섯째는, 근육의 긴장완화를


수밖에는 미네랄 성분인 칼륨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근육이 긴장하게 됩니다. 근육긴장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질병으로는 어깨결림, 근육통, 편두통 등입니다. 수박에 다량 함유된 칼륨은 뻐근해지고 긴장된 근육을 효과적으로 이완해 준다고 합니다. 여름철 건강관리 잘 하셔서 행복한 여름철 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