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지원제도2019. 1. 31. 07:45

차상위 초,중,고등학생 PC무료지원, 우유급식, 고교학비,급식비,인터넷게임(스마트폰, 인터넷 과의존)중독치료지원 

 

차상위 초,중,고등학생 교육정보화지원혜택

 

위의 경우 차상위계층 초,중,고등학생으로 PC(컴퓨터)가 없는 가정에 PC를 지원하고 통신비 매월 17,600원상당, 유해차단서비스지원료를 월 1,650원 상당  지원을 합니다(PC가 있는 경우에는 통신비, 유해차단서비스만 지원가능) 가구당 1인은 기준으로 합니다. 기초수급자와 한부모가족대상자도 대상이 됩니다.


◆ 차상위 사랑의 그린PC지원


차상위계층은 물론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에 중고PC를 지원합니다. PC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MS Windows 7, 한컴오피스 2014, 백신,알약 등도 지원합니다. 

 

차상위 초,중,고등학생 학교우유급식 무료지원

 

지원대상은 초중고등학생으로 연 250일 동안 무상으로 우유 200ml를 지원받습니다. 해당 사업의 주관처는 낙농진흥회에서 시행합니다. 학교에서 대상자와 우유급식업체를 선정하고 교육청에서 우유급식업체에게 보조금을 지급을 합니다.

 

◆ 차상위 초,중,고등학생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대상은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으로 만 5∼18세 유․청소년입니다. 월 1인 1회, 8만원 한도(2019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수혜는 불가합니다. 


차상위 고교학비, 급식비지원

 

고등학생인 차상위계층으로 차상위 자활대상자,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장애수당대상자, 우선돌봄대상자가 해당이 되며, 고등학교입학급, 수업료, 학교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신청은 원클릭신청상담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공무원, 공기업, 은행 등에서 학비 지원, 사회단체, 독지가로 부터 급식비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TIP> 차상위계층 초,중,고등학생 고교학비지원금액


교육급여는 차상위계층뿐만아니라 기초수급자도 해당이 됩니다. 지원항목으로는 부교재비, 학용품비, 교과서대, 수업료, 입학금, 학교운영지원비며, 아래와 같이 구분이 됩니다.


 

 

◆ 차상위 청소년인터넷 게임중독(스마트폰, 인터넷 과의존)치료비 지원

 

인터넷게임중독 진단결과 고위험군으로 진단받은 만19세 미만 청소년이 대상이 되며, 치료비로 일반청소년 30만원, 차상위 등 저소득층은 50만원 지원가능하며, 치료비 외에 기숙치료학교, 가족캠프, 가족관계증진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인터넷중독예방에 대한 도움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학교우유급식, 교육정보화지원, 급식비 등 무료지원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