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지원제도2017. 1. 21. 09:01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 가입요건, 한도, 공제혜택, 기간, 판매처, 출산세액공제, 신용카드 소득공제

 

소득공제장기펀드(소장펀드)란 2030세대 사회 초년생과 중산층의 재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일정 조건을 갖춘 가입자에게 소득공제 혜택을 주는 세제지원상품입니다. 요즘 연말정산과 관련하여 말이 많습니다. 예전에 비해 환급액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소득공제 항목(보장성보험이나 연금저축보험 등)이 세액공제 항목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세액공제보다는 소득공제가 세금감면혜택이 적습니다.

 

특히 고액연봉자일수록 그 혜택이 줄어듭니다. 거기에 비해 아직까지 소득공제혜택이 있는 소득공제장기펀드의 경우 연말정산 환급을 위해서는 필수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금리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실제 화폐가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시점에서 총 납입액의 40%이상을 펀드에 장기투자하기 때문에 고수익도 충분히 가능하다 할 수가 있습니다.

 

 

 

 

●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 가입요건, 가입한도, 소득공제혜택, 가입기간, 판매처 등

 

가입요건 : 가입당시 직전 과세기간의 총 급여 5천만원 이하인 근로자(거주자에 한함)

가입한도 : 연간 600만원 한도(전 금융권 합산)

계약기간 : 10년이상(5년 이상 가입 후 해지시에는 추징세액없음)

소득공제 혜택 : 납입한 금액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연간 240만원)

* 단 소득공제 감면세액의 20%를 농어촌특별세로 부과

투자요건 : 펀드 자산의 40% 이상을 국내주식에 투자하여야 함

가입기간 : 2015년 12월 31일까지

▷ 중도해지시 : 5년 미만인 경우 총 납입액의 6.6% 세금추징

가입후 소득증가시 : 직전연도 총 급여액이 8천만원초과시 또는 종합소득이 있는 경우 소득공제 혜택 없음

▷ 판매처 : 보험사, 증권사, 시중은행 등 다향

▷ 포트폴리오의 구성 : 주식형, 채권혼합형 등 다양

 

♣ 소득공제 상품(소장펀드)과 세액공제(연금저축보험) 상품의 소득,세액공제율 및 공제금액

 

 


◆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 차등적용 세법개정(2017년)


2017년부터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가 총 급여액을 기준으로 차등적용됩니다. 아울러 신용카드 소득공제 적용기한이 18년 12월 31일까지 연장이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시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 2017년 세법개정(출산, 입양시 세액공제확대)


2017년 1월 1일 부터 세법개정으로 출산이나 입양시 기존 세액공제 30만원에서 둘째는 50만원, 셋째이상의 경우 70만원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자녀의 수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30만원이었지만 자녀의 수에 따라 세액공제금액이 아래와 같이 차등적용되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