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변제금미납에 따른 변제금 미납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개인회생 신청자 분들 중에 1회만 신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2회, 3회까지 신청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개인회생 인가결정이 나게되면 변제금납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되는데 중도에 변제금을 수회차 미납하게 되면 개인회생 절차가 페지가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개인회생을 최초부터 신청해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개인회생 변제기간은 대부분 3년입니다. 특히 1~2년정도 납부하다가 폐지를 당한 경우에는 아쉬울수밖에 없습니다. 1~2년만 변제를 완료할 경우 수천만원~수억원의 잔존채무가 면제가 되지만 이러한 잔존채무가 다시 원상복구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개인회생을 신청할 때부터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끝까지 완주를 한다는 굳건한 목표를 두고 성실하게 상환해가야 합니다. 



개인회생 중 대출


개인회생 중 대출은 2,3금융권에서만 일부분 시행이 됩니다. 대출금리가 20~24%금리로 최고금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럴수 밖에 없는 게 개인회생 대출은 대출사고의 위험성(변제를 받지못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1금융권에서는 취급을하지 않고 있고 2금융권 일부와 대부업에서 주로 취급합니다. 그렇다고 대출이 쉽지는 않습니다. 가용소득이 있어야 하고 직장이나 사업자소득 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개인회생 후 대출의 경우 2회차 대출부터는 연체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에서도 일정부분 안전하다고 판단시에 대출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중 대출의 경우 변제금미납으로 회생절차가 폐지가 될 위험성이 있는 경우로 어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늘 말씀 드리지만 가급적 개인회생 중에 대출을 받지 마시기 바라며, 먹고살수가 없을 정도로 힘든 경우나 변제금 미납으로 폐지가 될 수 있는 상황에만 긴급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조>개인회생 폐지사유



변제금미납대출 용도


개인회생 변제금은 3회이상 미변제시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폐지가 될 수 있다는 통보와 함께 납부하라는 통지서를 받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6개월 정도 미납시에도 폐지가 되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변제금이 월 100만원~200만원 수준인 경우 6회차 미납시 600만원~1,200만원이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지인에게 도움을 청할 수도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대부업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변제금미납대출이용이 가능하며, 대출용도로는 전체 변제금상환에 사용이 되어야 합니다. 생계비 등으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참조>개인회생 변제금 미납대출




변제금 미납대출 가능요소


변제금 미납대출의 경우 기존에 변제금 납부횟수가 많을수록 대출 승인이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금융사에서도 개인회생 1~2년동안 변제를 해온 것을 긍정적인 요소로 판단을 합니다. 만약 기존대출이 많다면 부정요소로 작용합니다. 다만, 연체없이 꾸준하게 잘 상환하고 있다면 긍정요소로 작용합니다. 다만, 개인회생 후 대출시 연체가 있는 경우에는 변제금 미납대출이나 타 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결론)개인회생 완제시에는 수천만원~수억원의 채무를 면제를 받게 됩니다. 예로 2년동안 변제하다가 수개월 미변제로 인해서 개인회생이 폐지가 될 경우 다시 채무원금을 되살아나게 됩니다. 개인회생시에 이러한 상황은 절대적으로 피해야 합니다. 따라서 폐지될 위험성이 있다면 어떻게라도 자금을 마련하셔서 폐지는 막으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대출상품] - (개시자대출), (인가자대출), (신복위소액대출)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