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TIP - 89(셀 병합, 셀분할로 표작성하기)
한글(HWP)과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는 회사에서 많이 쓰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 표기능은 빼어놓을 수 없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한글과 엑셀에서의 표기능은 손쉽게 되어 있었는데 파워포인트 2003에서는 표그리기와 각종 서식적용에 있어서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 2007에서는 표 그리는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파워포인트 2007의 표그리기 기능중 셀 병합과 셀 분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그리는 방법 하나 : [삽입 - 표 - 원하는 갯수 선택]
표그리는 방법 둘 : [삽입 - 표 - 표 삽입 - 원하는 숫자 삽입]
● 셀 병합하기
[병합하고자 하는 셀 선택 - 레이아웃 탭 - 셀 병합]
또는 [병합하고자 하는 셀 선택 - 마우스오른쪽 키 - 셀 병합]
셀 병 합 후의 결과값입니다. 하단처럼 1분기, 2분기, 3분기가 병합이 되어 있습니다.
● 셀 분할하기
하단과 같이 가전제품별 판매대수(목표/달성)과 매출액/영업이익이 있을 때[ / ]로 구분할 수도 있지만 눈에 잘 띠지도 않고 구분도 잘 안됩니다. 이때 셀 분할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면 가시적인 면에서도 훨씬 구분이 쉽게 됩니다.
[분할하고자 하는 셀 선택 - 마우스오른쪽 키 - 셀 분할] / 또는 [병합하고자 하는 셀 선택 - 레이아웃 - 셀 분할]
●완성된 표 보고서
하단과 같이 표에 대한 셀 분할을 통하여 슬라이드개체를 만들었으며 상단부의 셀 분할 전의 표와 비교하더라도 훨씬 가시적인 부분에서 눈에 잘 들어오고 수치도 눈에 잘 띱니다.
☞ 파워포인트 셀 병합 및 분할 단축키
▶ 셀 병합 단축키 : 병합하고자 하는 셀 선택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M
▶ 셀 분할 단축키 : 분할하고자 하는 셀 선택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E
☞ 한글 셀 병합 및 분할 단축키
▶ 셀 병합 단축키 : 병합하고자 하는 셀 선택 - M
▶ 셀 분할 단축키 : 분할하고자 하는 셀 선택 -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