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TIP 76 - (신입사원, 중간보고의 중요성, 도형에 그림자효과주기)
신입사원 또는 부하직원의 중간보고 중요할까? 물론 중요합니다. 아니 엄청 중요합니다. 실수가 많은 신입사원의 경우에는 더더욱 필요합니다. 저도 신입사원 맨토로서 몇명의 신입사원(맨티)이 제 손을 거처 갔습니다. 물론 그들이 나름 적응을 잘해서 인정받는 것을 볼때마다 선배로서, 상사로서 뿌듯합니다. 신입사원, 회사원, 부하직원의 상사에 대한 중간보고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상사의 의중을 반영하기 위해서입니다. 상사는 그 윗상사에게 지시받은 사항일 수가 있기 때문에 부하직원에게 본인의 의중, 의사를 전달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원하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중간보고를 하지 않고 기한이 다 되어서 결과물을 보고했는데 상사의 의도와는 전혀 다른 결과물인 경우, 상사에게 엄청 혼나게 됩니다. 기한이 없어서 수정할 수 있는 시간도 얼마 없기 때문입니다. 중간에 보고를 하게 되면, 다시한번 상사의 뜻을 반영할 수가 있고 최종 결과물이 나올 때도 상사가 중간에 코칭을 했기 때문에 본인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본인 맘에 들지 않았다 하더라도 그 책임을 부하직원에게만 전가를 할 수가 없습니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신입사원, 인정받는 욕구가 강한 신입사원일 경우 중간에 보고를 잘 하지 않습니다. 물론 결과물이 상사의 뜻대로 잘 나왔다면 더 인정받을 수가 있지만, 상사를 무시한다는 인상을 줄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능력이 있더라도 중간에 상사에게 간략하게나마 보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일의 진행정도를 또한 상사가 알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중간보고 잘하는 신입사원, 직장인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나중에 진급해서 중간보고받는 위치에서 좋은 코칭을 해줄수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POWERPOINT),엑셀TIP(도형에 그림자효과주기)
파워포인트, 엑셀(EXCEL)에서 도형에 그림자 효과에 따라서 해당 내용을 뚜렷하게 강조할 수가 있습니다. 하단은 '15년 1월부터 보건관리자 선임대상이 건설업까지 확대되었다는 내용으로 공사금액, 상시근로자수에 따라서 선임대상이 결정된다는 내용입니다. 이를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서 자료를 만들경우 하단과 같이 만든다면 너무나 단순건조밋밋하다 할 수 있습니다. 도형에 그림자 효과를 주어서 예쁘게 가공토록 하겠습니다.
<원본파워포인트 도형텍스트>
그리기도구/서식으로 도형채우기/윤곽선/도형효과주기
하단과 같이 간단하게 파워포인트의 그리기도구의 서식을 통해서 도형을 예쁘게 가공을 합니다. 텍스트(문자)의 경우에도 채우기, 윤곽선, 효과를 주어서 예쁘게 꾸밀수가 있습니다.
<도형효과를 준 결과>
하단과 같이 몇번의 클릭만으로 파워포인트에서는 도형을 예쁘게 꾸밀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그림자효과를 주어보겠습니다.
그림자 효과 주기[도형선택 - 그리기도구/서식탭 - 도형스타일 그룹 - 도형효과 - 그림자 - 바깥쪽]
그림자[색/투명도/그림자크기/희리게/각도/거리]등을 설정해서 그림자를 꾸밀수가 있습니다.
<그림자 효과를 준 도형 결과물>
<파워포인트 도형 그림자 효과를 주기 전후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