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2018. 8. 30. 14:05

파워포인트 TIP 55 - (각진 도형, 사진둥근모서리 효과, 반사효과주기와 반사없애기, 비율조정시 )


청중신뢰 확보 1 - 고민의 흔적을 보이자


연초에 직원 워크숍에서 사업계획에 대해서 발표를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이 우리의 상품에 대해서 감동하고 만족할 수 있는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 상품에 대해서 프리젠테이션이 아닌 '어떻게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목소리가 좋아야 하나?


제가 언변이 뛰어나거나 목소리가 좋거나 하지 않습니다. 목소리가 일단 맑고 경쾌하면 듣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데 제 목소리는 탁해서 저도 좀 답답함을 느낌니다. 이 부분은 타고난 부분이라 어찌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프리젠테이션 후 같은 과 차장님과 부장님께서 ' 고민 많이 했네요' 라고 했습니다. 저는 발표자 입장에서 '발표를 잘했습니다.' 라는 말보다 '고민 많이 했다'는 말이 더 좋았습니다. 


발표시에는 평이하고 누구나 생각하는 내용으로만 발표를 한다면 아무리 언변이 좋고 목소리가 좋아도 듣는 사람은 '목소리만 좋고 내용은 별로 없군'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발표를 할때 고민을 하면 할 수록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고 창의적인 생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모서리를 둥글게하고 반사효과 주기


아래는 걸그룹 사지으로 각진 직사각형 사진입니다. 슬라이드에 단순하게 캡춰해서 삽입 후에 아무런 효과를 주지 않을 수도 있지만 조그마한 효과를 주어도 세련되게 변경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원본 사진의 비율(배율)을 조절하지 않기


저 같은 경우 사진은 구글에서 캡춰합니다. 사진을 캡춰해서 파포의 슬라이드에 삽입후에 크기를 줄이거나 키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배율을 줄이거나 늘이면 안됩니다. 아래의 경우도 원본사진을 가로방향으로만 줄이다 보니 예쁜 걸그룹이 뚱뚱하게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크기는 변경하되 동일한 비율(배율)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림에 반사효과 주기 : 그림선택 > 서식 > 그림스타일 > 반사형모서리가 둥근직사각형


하단과 같이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 변했습니다. 그리고 하단부분에는 반사처리가 되었습니다. 이 반사형을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없애서 사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는 방법은...


그림에서 반사 없애기 : 그림선택 > 마우스오른쪽 > 그림서식



그림서식 : 반사 > 크기(0%)


아래와 같이 그림서식에서 반사의 크기를 0%로 하면 그림에서 반사가 완전히 사라집니다. 여기를 0~100%로 까지 하여 그림자 반사의 크기를 줄이거나 키울 수가 있습니다. 



원본 사진을 둥근모서리로 반사를 없앤 사진(우측)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