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TIP 19(도형의 크기에 연동, 글자크기 자동조절, 산재예방시설자금 표 예)
아침부터 계속해서 비가내리고 있습니다. 햇빛을 가끔씩 보아야 비타민 D가 합성되어서 뼈가 튼튼해진다고 하는데 햇볕을 못본지도 며칠째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점심식사 후에 커피한잔 하면서 사무실 근처 공원을 직원들과 함께 산책을 했는데 요즘은 비가 계속내려서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도형상자에서 도형에 따라 텍스트 크기 자동조절하기
파워포인트(ppt) 텍스트 상자나 도형에서 텍스트(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입력 후 도형서식을 통해서 해당 텍스트의 여백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은 안전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주 융자제도로 10억원한도 내 대출이자 1.5%, 상환기간 10년(3년거치 7년상환조건의 안전한시설, 근로자 건장장해 예방 시설을 위한 대출제도입니다.
이러한 표가 있을때 상단의 표에서는 텍스트가 도형의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하지만 하단의 표에서는 도형안에 텍스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도형의 크기에 따라서 도형을 키우거나 줄이면 텍스트도 거기에 따라 커지거나 줄어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형의 크기와 연동 또는 연동하지 않는 경우는
하단의 텍스트(국민주택기금 근로자 서민주택구입자금 대출)의 경우 일반적으로 아래의 2번째와 같이 도형을 키운다고 해서 글자가 커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3번째 표의 경우 도형을 키우자 글자가 같이 켜졌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도형을 먼저 키우고 거기에 따라 텍스트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하지만 도형서식에서 [자동맟춤]을 할 경우 아래와 같이 도형을 키우거나 줄일 경우 거기에 따라서 문자의 크기도 줄어들거나 커집니다.
도형안의 텍스트에서 자동맞춤(넘치면 텍스트 크기조정)
하는 방법으로는 [도형선택 > 마우스오른쪽 클릭 > 도형서식대화상자 > 텍스트상자 > 자동맞춤(넘치면 텍스트크기조정]을 하고 난 후 도형의 크기를 줄이거나 키우면 도형안의 텍스트도 연동하여 크기가 조절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