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분위(소득수준)무관 농어업인(본인, 자녀등), 소득8분위이하 농어촌거주자 대학교 등록금전액 대출(융자)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농어촌에 거주하고 있거나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대학을 직접 다니거나 또는 그의 자녀가 대학에 다닐때 한국장학재단에서 등록금을 무이자로 대출해드리고 있습니다. 대출금은 수업료나 입학금으로 한정이 되어 있으며, 생홥비 등 대출은 불가합니다. 물론 농어촌출신들도 생활비 대출(대출금리 2.20%)의 경우 일반, 취업후상환학자금대출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자의 공통기준으로는 주민등록등본상에 주소지를 기준으로 거주기간이 6개월(180)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이분들 중 직접 농어업에 종사하는 경우에는 소득의 많고 적음을 따지지 않고 무이지융자 가능하며, 만약 농어업종사를 하지 않고 주민등록상거주지가 농어촌인 경우에는 소득이 낮아야 합니다.(소득분위 8분위 이하)



신입생의 경우 대학성적이 없기 때문에 성적기준을 따지지 않으며 성적기준(대학생, 재학생)으로 70점(100점만점)이상이 되고 또한 직전학기에서 12학점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대출금상한은 등록금전액이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학졸업 후 2년이 지난 시점부터 상환하면 됩니다. 




한국장학재단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대출)  신청자격, 대출금액 등



2019년 소득분위 기준(1~10분위)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