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엑셀 팁2016. 12. 30. 08:03

엑셀(exce) tip 6- 하이퍼링크 삽입, 제거, 여러셀에 설정된 하이퍼링크 한번에 제거)

 

미국이 금리인상을 9년만에 시행을 했습니다. 미국에 금리인상에 따라서 각국도 금리인상에 들어갔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한번에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올린다면 우리나라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것입니다. 금리인상이 될 경우에 무엇보다도 은행대출(주택담보대출)을 받았던 분들이 피해를 당합니다.

 

고정금리로 이자를 납부한 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변동금리인 경우는 이자부담을 많이 해야 합니다. 일반 시중은행의 아파트담보대출같은 경우에는 변동금리를 대부분 시행하고 있어서 일반 서민들의 가계는 더 어려워집니다. 하단은 일반은행의 정기적금금리 비교표입니다. 상당히 낮은 수준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금리인상에 따라 예적금리도 같이 높아졌으면 합니다.

 

■ 엑셀 표(시중은행별 고금리 정기예금 표/하이퍼링크 삽입)

 

* 아래은 은행별 정기예금표인데 예금상품에 하이퍼링크가 삽입이 되어 있습니다. 하이퍼링크가 삽입된 경우에는 글자가 파란색이며, 하단부위에 밑줄이 그어져 있습니다. 해당 단어를 클릭시에 해당 인터넷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엑셀에서 하이퍼링크 설정/연결하기 : [해당셀 클릭 > 마우스오른쪽 클릭 >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 삽입창 > 기존파일/웹페이지 > 주소(해당홈페이지 삽입)]을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는 현재문서의 시트(sheet)간 연결도 가능합니다. 또는 한글문서로, 파워포인트 문서로도 연결가능합니다.

 

 

 

■ 하이퍼링크가 설정/삽입된 엑셀의 셀

 

 

■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하기 : 해당셀클릭 > 마우스오른쪽 클릭 > 하이퍼링크 제거

 

 

■ 시트내 모든(여러개) 셀 하이퍼링크 동시에 제거하기 : [축키(alt + F11) > cells.Hyperlinks.delete]

 

비쥬얼베이직(visual Basic)을 실행하여 여러개 셀에 설정된 하이퍼링크를 한번에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 [alt + F11)을 클릭하면 직접실행(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cells.Hyperlinks.delete]를 삽입하고 엔터를 하면 여러셀에 설정된 하이퍼링크가 동시에 제거가 됩니다.

 

 

■ 한번에(동시에)제거된 엑셀의 하이러핑크

 

하단은 하이퍼링크가 전체 제거되었고 파란색 밑줄의 글자들이 까만색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