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53

한글 TIP-23(직장생활 길게하는 법과 한글문서 표, 쪽, 도형으로 테두리, 곡률설정 방법

 

직장생활 사소한 욕심버리기

 

공무원, 공공기관에 취업하고자 하는 이유는 퇴직이 보장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직권면직 등 불명예퇴직을 당하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100%가 부도덕한 문제(관계인과 골프접대, 금품수수, 음주뺑소니운전, 성매매, 성희롱 등)과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생활을 퇴직까지 하고자 하면 도덕적인 문제에 있어서만큼은 깨끗해야 합니다. 그것은 첫번째 사소한 욕심을 버리는 것에서 부터 시작이 됩니다. 온당치 못한 것에는 결코 눈길을 두어서는 안되고 온당하더라도 상대방에게 양보할 수 있는 태로들 견지해야 합니다. 직원들은 다 압니다. 내가 양보한 것이라는 사실을... 지금은 손해같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본인에게 결코 손해가되지 않습니다.

 

♣ 한글문서에 테두리 넣어 예쁘게 꾸미기

 

◆ 한글문서 표로된 테두리 만들기

 

하단에 한글문서가 있습니다. 테두리를 문서에 넣을 때에 테두리 안에 문서가 더 깔끔하게 보입니다. 물론 테두리를 두선으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한선으로 약간 굵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셀테두리/배경) 두선으로지정하기

 

[F5 클릭 > L(선단축키) > 셀테두리/배경 > 테두리 > 종류(두선)]을 순서대로 설정하면 표의 테두리가 두선으로 설정이 됩니다.

 

쪽테두리/배경을 통한 테두리 넣기

 

하단은 표가 아닌 쪽테두리를 지정한 모습니다. 하는 방법으로는 [모양 > 쪽테두리/배경 > 테두리(종류, 굵기, 색)]을 선서대로 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정이 됩니다.

 

 

 

표의 테두리선과 쪽의 테두리선

 

* 아래에서 안쪽 녹색테두리는 표테두리이며, 바깥쪽의 청색은 쪽의 테두리선입니다.

 

 

도형을 이용한 문서의 테두리 선 놓기

 

테두리선을 넣을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도형을 통해서 넣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1페이지는 표의 테두리선입니다. 2페이지는 도형을 이용해서 테두리를 넣었고 도형의 모서리에 곡률를 지정(5%)해서 테두리를 부드럽게 가공을 했습니다. 하는 방법으로는....

 

 

 

도형을 통한 테두리 선 가공(곡률지정)

 

먼저 [도구모음]에서 [직사각형도형]을 클릭하여 마우스로 그립니다. 그 다음 단축키 P(개체속성)를 선택하고 [선에서 색상, 종류, 굵기]를 지정하고 [사각형 모서리 곡률(5%)]을 지정을 하면 됩니다 .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