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48

 한글 TIP-13(표작업으로 제목 예쁘게 꾸미기, 투명선설정, 표그리기단축키 등)

 

아래와 같은 한글표가 있습니다. 한글(hwp)표의 경우 단축키를 사용하면 해당 표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단추키와 기능키사용은 반드시 숙달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회사에서 한글작업을 상당히 많이 하는데 단축키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시간내에서도 다른 동료보다 보고서를 훨씬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회사생활에서 보고서 작성시 두가지가 요구됩니다. 정한 기한내에 처리해야 하는 것과 오류가 없어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빨리 보고서를 만들었다 하더라도 오류가 있으면 상사가 OK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아무리 정교하고 정확한 보고서라 하더라도 정해진 기한내에 처리하지 못한다면 별로 쓸모없는 보고서가 됩니다. 따라서 보고서 작업시에는 먼저 빨리 작성해 놓고 그 후에 오타수정, 문구, 문맥수정 등을 통해서 오류를 잡아가야 합니다

 

한글문서의 표작성 예>

 

 

표만들기(단축키 :  CTRL + N, T)

 

한글표만들기 단축키를 사용해서 위의 표처럼(5*5)표를 만듭니다.

 

 

표의 셀합치기(단축키 : 마우스로 범위지정 + M)

 

표의 셀합치기 단축키를 이용해서 위의 표와 같은 형태로 만듭니다.

 

 

 

표줄이기 늘이기(단축키 : 셀선택(F5 + CTRL을 누른상태에서 컴퓨터자판의 화살표 이동)

 

만약 해당 칸 하나만 늘일 경우에는(해당칸마우스로 클릭 > F5 >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이동,....아래칸의 까만바탕을 늘일 경우입니다.

 

 

테두리배경 선택(단축키 : 마우스로 해당칸 클릭 > F5 > 단축키 L(셀테두리/배경) > 배경(까만색으로 설정)

 

 

테두리 지정(전체표선택 단축키(F5 3번클릭) > 단축키(L) > 셀테두리/배경에서 테두리 종류,굵기,색(파란색) 지정 > 설정)을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한글표 작업 환성본(원본과 작업본)

 

아래와 같이 원본을 보고 작업본을 한글표작업단축키를 사용해서 쉽고 빠르게 만들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