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이요법사(식이지도사) 자격 전망 및 취득요령

 

현대는 자격증 시대입니다. 저도 직장생활하고 있으며 현재 기사 1급과 기술사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사자격증과 기술자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회사에서 기술자격수당 (기사 70,000원, 기술사 150,000원)을 지급을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진급시에도 기술사 자격을 보유할 경우에 가산점을 부여를 합니다. 월급이 오를 뿐 아니라 진급도 빨리할 수 있고 또한 진급에 따라 또 월급이 오르게 됩니다. 그만큼 기술사가 취득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제 자랑을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그만큼 현 시대는 자격증시대라는 것을 몸소 체험하고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대학졸업 후 또는 사회생활과정 중에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의 유망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자신의 취미나 기호에 맞는 회사에 취직을 할 수 있어서 좋고 또한 기쁘고 행복하게 일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건강식이요법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웰빙시대에 꼭 필요한 자격증 ~~ 건강식이요법사

 

현대는 웰빙시대입니다. 갈수록 노령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그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고 건강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웰빙시대에 꼭 필요한 건강식이요법사는 앞으로 그 중요성이 갈 수록 증대될 것입니다. 지금은 일반인들고 웬만해서는 약으로 병을 치료하려고 하기보다는 식이요법을 통해서 치료를 하려합니다. 암 환자의 경우도 결국에는 식이요법을 병행해서 치료를 하게됩니다. 가정에서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 식이요법을 하지 않는 가정은 없을 것입니다.



 

건강식이요법사 ~~~  어떤 분야에 유망할까?

 

건강식이요법사의 취업분야는 다양합니다. 가장 첫번째로는 식료품제조업 중 건강식품 제조업에 취업할 수 있으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건강원(제탕사)를 창업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문 건강식품판매매장운영을 할 수 있으며, 예전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고있는 발효식품 제조와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건강식이요법사 양성전문교육원을 개설할 수 있으며  또한 전문교육원 강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약초원, 생식원, 한약도매,웰빙카페 등을 창업할 수 있습니다.

 

 

건강식이요법사 자격증 시험안내

 

- 시험일정 : 03월, 5월., 7월경(매년)

- 시험과목 : 필기(건강식품학, 식품관계법규, 건강식품처방, 체질처방학 4과목)

- 합      격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과목당 40점 이상 합격

- 실무교육 : 필기시험 합격시 한능원 시행 총 4시간 실무교육과정 이수해야 함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