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낙도지역 등 어업인, 취약계층 대상 어업(영어)도우미 지원사업(농업/영농, 어업/영어)도우미 지원단가(금액)

 

많은 분들이 퇴직 후 또는 생활 중 귀농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도시를 떠나 시골의 전원주택생활을 꿈꾸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요즘 지자체별로 귀농시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혜택이 많기 때문에 초기 정착에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지속적으로 소득을 낼 수 있는 가를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요즘을 귀농 뿐 아니라 귀어를 하는 어촌농가도 많습니다. 소득이 농가소득보다 어업소득이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어업의 경우 때를 잘 만나서 다량의 어획물을 수확시에 몇년동안의 손해도 극복하고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 영어도우미 지원대상, 지원금액, 지원기간, 신청방법


정부에서 자꾸만 줄어들고 있는 어업인들을 돕기 위해서 어업인에게 도우미를 파견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으로는 사고나 질병으로 어업(영어)활동이 어려운 분들로 해당 지역은 낙도지역 증 정주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어촌,어민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업도우미가 방문하여 가사도움, 어업활동의 도움등을 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어업안전보건센터를 지정해서 어업인들이 가지고 있는 특정 직업성질환을 연구하고 질환에 대해서 치료 및 재해예방등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를 해드리며(현재까지는 3개소이며, 향후 지속적 확대방안), 낙도지역의 전기, 상하수도, 주택 등의 기초생활여건과 의료,보건,교육, 문화여건등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정부의 지원방안을 도출을 하고 있습니다.  



 


● 농업(영농)도우미 지원대상, 지원금액, 지원기간, 신청방법


영농(농업도우미의 경우 위와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농업인과 농업경영체제입니다. 지원제외 대상을는 농업인 본인이 아닌 가족이 사고나 질병을 당한 경우입니다. 


출산여성농어가도우미 관련글(보러가기)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