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소득보존 쌀소득보전 직불제 신청자격 및 지원금액

 

쌀 소득보전 직불제 사업이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서입니다. 이 제도는 실제로 농사일을 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만약 쌀 가격이 급략하는 경우에 농가에 치명타가 될 수 있는데 이를 보전하기 위해서 시행을 합니다. 


해당 작물은 왕골, 미나리, 벼 등이며, 이러한 작물을 다는 작물로 대체하거나 휴경하는 경우에도 지급을 해 드립니다. 쌀 소득보전직불제를 수급하기 위해서는 해당 농지를 농작물생산이 가능토록 관리해야 하며, 또한 다른 주변 농지와의 구분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농지주변에 배수로나 용수로 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직불제에서 보존해 주는 금액은 매년 농작물 경작에 따른 평균 목표가격과 실세 수확을 한 후에 차이가 발생한 경우 그 차액의 85%를 보존을 해 드립니다. 직불금 제도는 고정직불금제도와 변동직불금제도로 구분되어 운영되는데 고정직불금이란 단위 hr당 평균 90만원의 고정된 금액이 지불되며, 


변동직불금의 경우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목표가격 대비 수확시의 쌀값차이의 85% 금액입니다. 신청하는 곳은 농지가 소재한 읍면동에 신청하거나 관할 지역 농산물품질관리원 지원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쌀소득보전 직불제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쌀소득보전 직불제 궁금증(쌀소득보전직불금 부당소령 신고포상금, 직불금지급시기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