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013. 1. 24. 16:18

알약 무료백신 다운로드와 바이러스 퇴치법

 

컴퓨터 바이러스는 컴퓨터 하드를 상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가정에서나 회사에서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할 경우에는 바이러스를 대비해서 무료백신을 다운로드 받아서 주기적으로 바이러스 체크 및 퇴치를 해야합니다. 컴퓨터바이러스 중 웜바이러스(자기스스로를 복제하여 하드에 영향을 줌)와 트로이목마(다른바이러스를 백신에 노출시킨 후 그 안에 있는 바이러스를  컴퓨터로 안전하게 넣음)가 있는데 이런 바이러스는 컴퓨터 하드에 심각한 영향과 속도를 저하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v3와 알약을 사용을 했었는데 둘이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어서 지금은 알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약이나 v3모두가 무료백신으로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바이러스퇴치 뿐아니라 pc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알약 2.4의 다양한 기능들

 

1)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대한 검사 및 치료

알약의 가장 큰 기능입니다. 스파이웨어, 웜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등 악성코드 발견시에 단 한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2) 실시간 감시기능 유지

인터넷 서핑 등 컴퓨터작업을 하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바이러스가 침투합니다. 알약 실시긴 감시기능을 유지하고 있다면 바로 체크해서 퇴치가 가능합니다.

 

3)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

알약의 경우 수시로 긴급업데이트를 하며 또한 하루 3회의 정기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만큼 새로운 바이러스가 발견되고 있다는 증거이며 그에 대한 대책이 수시로 업데이트 되느 그만큼 좋은 무료프로그램이라 할 수있습니다. 그중 제가 사용중인 알약 2.1에는 스마트업데이트 및 P2P 분산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데 그만큼 신속하면서도 정확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4) 이동장치를 보호하라

PC에 USB등 이동장치를 삽입시에는 자동으로 바이러스검사를 생행(AUTO RUN)합니다. 기존에 있는 바이러스는 물론 이동장치에 바이러스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사전에 차단합니다.

 

5) 휴리스틱, 자가보호시스템을 구동하라

휴리스틱으로 신종악성코드로 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하면서 또한 알약의 각종기능(업데이트나 실시감 감시치료기능)을 무력화시키는 악성코드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시스템이 구동유지됩니다.

 

 

알약 무료백신 무료다운로드 방법

 

[다음,네이버에서 알약검색 초고속다운로드 저장위치 지정 전송시작 ▶알약실행형화일]

 

 

 

[라이센스계약동의 - 빠른설치 또는 사용자지정설치 - 사용자지정시 해당메뉴선택 - 설치완료(확인)]

을 순서대로 하시면 알약설치가 끝이 납니다.

 

 

얄약설치 완료 후

 

위의 과정대로 알약설치가 완료가 도면 하단처럼 바로 알약 2.4가 실행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바이러스검사, PC최적화, 플러스보안, 환경설정]등의 메뉴가 있으며 바이러스검사에는 빠른검사, 정밀검사가 PC최적화는 PC최적화와 PC관리 환경설정에는 각종환경설정(수동검사를 할 것인지 실시간검사를 할 것인지, 자동업데이트를 할 것인지 수동업데이트를 할것인지, 


예약검사작업을 할 것인지, 기타설정에서는 게임시에 알약자동검사를 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 게임이 진행되고 있는데 알약업데이트기능이 실행된다면 당황스럽겠죠^^물론 알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든어택, 아이온, 피파온라인, 스타크레프트 등 게임진행시에는 알약실행을 하지 않도록 설정해져 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