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과 생식기 암흡연과 대장암, 금연인한 스트레스 이기기

 

흡연은 각종 생식기암의 온상이 되고 있습니다. 여성흡연의 경우 질암, 자궁경부암 남성의 경우 음경암, 항문암 등.... 금연으로 이러한 암의 위험으로 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 질암 

 

여성의 생식기의 일부인 질에서 발생하는 암은 매우 드믑니다. 하지만 여성흡연의 경우 이러한 질암에 걸릴 위험이 2배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자궁경부암

 

흡연과 자궁경부암과의 관련성이 최근에야 밝혀졌는데 자궁 경부암의 약 31%는 흡연으로 기인합니다. 자궁경부암에 걸릴 위험은 흡연 기간과 양이 많을 수록 높아지는데 하루에 2갑을 피우는 흡연여성은 비흡연자보다 2.5배가량 자궁경부암에 잘 걸립니다.


 

 

■ 음경암

 

하루에 10개비 이상 피우는 남성은 비흡연자보다 음경암에 2배 정도 잘 걸립니다. 하루에 1갑씩 45년간 피운 남성은 음경암에 3배이상 잘 걸립니다.

 

■ 항문암

 

흡연남성이 항문암에 걸릴 위험이 8배이상 높고 흡연여성은 9배이상 높습니다.

 

■ 대장암

 

흡연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대장암과 대장암 병변인 선종(풀립)을 유발시킵니다. 전체적으로 남성과 여성흡연자 모두에서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비흡연자보다 75~100%정도  더 높습니다. 불행하게도 대장암에 걸릴 위험은 금연을 하더라도 정상으로 회복되지 않고 평생지속이 됩니다.


 

 ◆ 금연으로 인한 스트레스 이기기---------------------------------------------------------------------------

 

1. 적당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서 식욕증가와 신진대사이 증가

2. 설탕은 잠시 기분이 좋아지게 하나 우울하고 피곤하게 만드므로 피한다.

3. 과식은 더한 스트레스를 쌓게 하므로 과식 금지

4. 식생활 시 다양한 야채와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섭취(변비예방)

5. 물을 많이 마신다.

6. 많이 걷는다. 

♣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사과셀러리 쥬스

 

재료 : 사과 중간크기 1개, 샐러리 1/2줄기, 물 1컵>

- 사과껍질을 벗겨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썬다.

- 샐러리 줄기를 제거하여 3~4cm자른다.

- 사과와 셀러리를 물에 넣고 믹서기로 간다.

- 얼음을 띠워서 차갑게 마신다. 

 

♣ <각각의 식품 정보>

- 셀러리 : 뇌신경 안정시키고 신진대사와 혈액순환도움

- 양배추 : 각종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칼륨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다

- 파슬리 : 칼슘과 카로틴, 비타민C가 풍부한 알칼리 식품

- 상추 : 신경과민증세와 불면증 치료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