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연체, 돌려막기, 빚독촉 해결을 위해 개인회생을 신청을 해야 하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과도한 채무로 인해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다가오는 결제일 카드돌려막기, 사채 등을 이용해서 막아보지만 빚은 줄어들지 않고 점점 더 커져만 갑니다. 돌려막기를 하는 순간 이미 신용불량자의 첫 걸음을 내딘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법적인 테두리안에서 해결을 하는 것이 빚을 갚는 가장 빠른 길이 됩니다. 바로 개인회생신청입니다.

 

개인회생신청절차는 법적인 부분이라 쉽지는 않습니다. 또한 법률사무소를 통해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개인회생비용이 들어갑니다. 물론 채무감면을  받는것에 비하면 회생신청비용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적습니다. 빚이 쌓여갈 때 왜 개인회생신청을 해야 할까요?


 

■ 빚의 굴레에 허덕이던 예

 

가장 친한 회사 동료의 경우입니다. 한참 빚이 많을 때가 약 1억 5천정도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주식투자를 했는데 급등주 투자를 했다가 한 5천만원 날리고 다시 카드론, 스탁론 등으로 약 1억정도 투자를 했는데 다시 유럽발 금융위기가 오면서 원금을 거의 다 날렸습니다. 아내에게 말은 못하고 결국은 카드돌려막기가 시작이 되었는데 거의 8장이 카도로 돌려막았습니다. 회사생활이 말이 아니였습니다.

 

아내가 좋은 직장에 다녔는데 그때 당시 아내가 직장을 그만두면서 약 1억7천만원의 퇴직금을 빚을 갚는데 다 소요가 되었습니다. 빚이 다 해결이 되었지만 모든 경제권이 아내에게로 갔고 단돈 1원을 쓰더라도 아내의 허락을 받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지금이 행복하다고 합니다. 왜 그렇게 빚이 무서운줄 몰랐던가 후회가 막심하다 합니다. 친한 동료의 경우는 아내라는 버팀목이 있었기에 다행입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빚이 빚을 부르는 돌려막기

 

금융권으로 부터 돈을 빌릴 경우에 크게는 직장을 담보로 마이너스통장을 만듭니다. 두번째가 주택(아파트, 상가 등)과 토지를 담보로  대출을 받습니다.세번째는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현금서비스를 받습니다. 네번째는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각종 할부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이렇게 생활하다가 빚이 쌓이게 되면 갚아야 하는데 연체 등을 할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하락하면서 제 2금융이나 3금융인 사채 등을 이용합니다.


 

이윤이 높아집니다. 빚이 증가를 하다 보니 갚을 길이 없어서 카드를 여러장 발급을 합니다. 카드로 돌려막기가 시작됩니다. 연체를 하게 되면 너무나 큰 위험성이 있습니다. 먼저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신용등급하락으로 1,2금융권에서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연체이자는 이윤이 엄청 높고 또한 복리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이때부터 빚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신용상태(우수, 양호, 보통, 열위, 위험)와 신용등급 구분(1,2,3,4,5,6,7,8,9,10, 0등급)


 

불법추심의 심각성

 

빚을 갚지 못하면 채권추심원들로 부터 빚독촉이 들어옵니다. 각종 회유와 협박성전화에 시달리게 됩니다. 회사에 찾아와서 모든 사실을 다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동네에도 소문을 다 낸다고 협박을 합니다.  만나기라도 하면 고압적인 자세에 심지어 심한 욕설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빚진자로서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러한 것은 모두가 불법추심에 해당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사채 등을 쓰거나 지인이나 친구, 가족 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은 갚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러한 것이 바로 빚이 빚을 부르는 결과이며 더 이상 사회생활이 힘들 정도의 상황에 빠지게 되는 상황입니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개인회생신청을....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든 지금 혹시 여러장의 카드를 이용해서 현금서비스를 받고 계사다면, 고금리 사채를 어쩔 수 없이 써야하는 상황이라면.......빚갚기를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5억이하의 빚까지도 개인회생제도를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원금의 20~80%까지도 면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2억의 빚이 있을 경우 80%를 면제 받게 되면 4,000만원만 갚으면 되는데 일시불로 갚는 것이 아니라 3년~5년동안 갚아나가면 됩니다.

 

다만 수익원이 있어야 합니다. 안정적인 직장이 있으면 더욱좋고 없다 하더라도 계약직, 일용직, 아르바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많은 빚이 어차피 갚지 못할 빚이라면 더 증가되고 쌓이기 전에 개인회생신청을 통해서 일정부분을 갚아나가시고 나머지 면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길이 가장 빠른길이며 채무독촉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길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