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엑셀 팁2018. 9. 8. 06:39

엑셀(excel) TIP 98 - 메모습관, 엑셀표를 그림(이미지)로 변환해서 붙여넣기

 

직장생활 간단 TIP - 메모습관

 

신입사원이나 직장인들이 실수없이 직장생활 잘하는 법 중의 한가지가 바로 메모하는 습관입니다. 물론 상사가 지시한 사항을 개인별 회사 노트에 매모하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그리고 순간순간 떠오르는 것 해야 할 것을 포스트잇 등에 기록해서 컴퓨터나 책상위에 붙여놓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저희 신규직원도 책상을 보면 노란 포스트잇으로 10개 이상은 붙여놓았습니다.

 

메모하는 습관 중에 중요한 것 한가지는 노트형식으로 바로바로 찢어서 버릴 수 있는 넘기는 형식이 좋습니다. 표지가 없이 바로 볼수 있는 형태입니다. 본인이 출근해서 처리해야 할 업무내용을 우순순위(중요도와 시간의 급박성을 따져서 정함)

 

1. 대출신청 문의 사업장 금리 상담하기

2. 서민금융지원사업 PPT 자료 만들기

3. 홈페이지에 융자관련 내용 배너 띄우기

4. .......................

 

이런식으로 작성을 해 놓고 만약 해당 내용을 수행을 했다면 빨간색 또는 파란색볼팬등을 이용하여 두줄을 긋거나 동그라미를 그려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오늘 또는 1주일 간 해야 할 내용을 알수가 있고 한 일인지 안한 일인지 구분을 명확히 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침에 출근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원두 커피한잔을 타서 이렇게 메모하는 습관입니다. 이렇게 메모를 해 놓으면 상사 또는 부하직원이 보더라도 "아 이 직원은 메모하는 습관이 잘 되었네 ~~실수가 없겠군'하는 생각(신뢰)이 들 것입니다. 오늘의 직장생활 간단TIP은 메모하는 습관입니다.

 

엑셀 TIP-엑셀표를 그림(이미지)로 붙여넣기

 

하단과 같이 같은 Sheet 내에 표A와 표B가 있을 경우 B의 표를 만약 A표의 하단에 복사(CTRL + C)해서 붙여넣기(CTRL + V) 한다면 셀당 간격이 동일하게 복사가 됩니다. 이의 결과를 하단에 보면

 

<표 A> 

 

<표 B>

 

<표 B를 표 A하단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 결과>

아래에 보시는 것 처럼 그냥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게되면 행의 폭이 상하단이 같은 간격으로 복사가 됩니다. 하단에서 보시는 것처럼 <지원대상>행이 넓게 복사가 되었습니다. 이를 같은 폭이 아닌 원본 데이터를 그대로 붙여넣기를 할 경우에는 복사해서 그림으로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즉 표를 그림(이미지)로 변환을 합니다.

 



 

<그림형식(이미지)로 붙여놓기>

 

[복사하고자 하는 표 복사(표 B) - 홈텝 - 붙여넣기 - 그림형식 - 그림으로 붙여넣기]

위와 같이 순서대로 하게 되면 표 B가 이미지(그림)으로 변환이 됩니다.

 

 

그림(이미지)로 된 표B를 마우스로 이동시켜 정렬하기

 

하단과 같이 같은 데이터  Sheet내에서 두개의 표를 상단관 하단에 정리하고자 한다면 그림으로 붙여넣기를 해서 이미지로 변환된 표를 아래와 같이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끌여다 놓으면 정리가 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