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2018. 8. 31. 06:03

파워포인트 TIP 71 - (프리젠테이션시 동일단어 반복사용지양, 표,이미지,사진, 좌우측 여백맞춤 설정)


프리젠테이션시 같은 말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기


제 직장의 경우 매주 미팅이 있고 그 때 돌아가면서 본인이 1주일 했던 업무에 대해서 발표(프리젠테이션)을 합니다. 자주 듣다보니 발표하는 사람마다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같은 말을 30초에서 1분이내에 동일하게 서두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강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가 "~실질적으로"라는 단어입니다. 


저는 특정 강사만 그렇게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발표하는 분 들 중에 '실질적으로~~~'라는 단어를 많은 분들이 사용을 했습니다. 아마 내용을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을 했겠지만 듣는 내내 너무 중복해서 사용하다 보니 듣기가 편치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기 위해 다짐을 해보지만..


그리고 나는 이렇게 안해야지 다짐을 하지만 사실 발표를 하는 입장에서 앉아있는 사람을 신경쓰고 발표 내용에 집중하다 보면 잘 되지 않습니다. 발표를 하면서도 내 자신이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있는가를 의도적으로 생각하면서 발표를 해야 나의 실수를 잡아낼 수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표, 이미지, 도형, 사진 등 맞춤 설정하기


아래의 사진을 크기가 동일한 사진입니다. 마우스로 움직이면서 슬라이드에서 좌측과 우측을 맞추었습니다. 정확하게 맞추어져 있을까요? 그리고 프리젠테이션시 하단과 같이 2장의 사진만 들어간다면 좌측과 우측의 여백은 동일하게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안내선을 통해서 좌우측여백 확인하기


[보기탭 > 안내선(체크)를 하고 다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십자모양으로 점선의 안내선이 나타났으며 안내선을 중심으로 확은을 해보면 중간의 여백이 좌측이 우측에 비해서 더 큰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여백맞춤을 하지 않아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보는 사람들은 불편할 수가 있습니다. 



맞춤기능의 가로간격을 동일하게 해서 맞추기 : 사진다중선택 > 맞춤 > 가로간격을 동일하게 


이미지, 사진, 도형의 경우 좌우측 여백은 물론 간격을 동일하게 배치하기 위해서 [맞춤메뉴>가로간격을 동일하게]를 사용하면 좌우측 여백, 중간여백이 동일하게 맞추어집니다. 



좌우측여백, 중간여백이 동일하게 맞추어진 사진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