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2018. 8. 30. 06:08

파워포인트 TIP 37(새로운 슬라이드 삽입시에 빈화면과 office테마 사용시의 차이점/그룹화)


교육시 가장 중요한 것은 청중의 특성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입니다. 즉, 청중의 특성(전문지식의 정도, 성별, 연령 등)의 고려해야 합니다. 연령이 60세 이상이며, 전문지식이 거의 없는 경우인데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교육내용을 어렵게 구성한다면 청중은 전혀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교육의 목표를 설정함에 있어서 청중에 대한 파악이 최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작업시 새로운 슬라이드를 삽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앞의 슬라이드를 복사하여 사용합니다. 전체적인 슬라이드의 배경을 일치시키기 위해서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새로운 슬라이드를 삽입해서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슬라이드 삽입하기 : 홈탭 >: 슬라이드 > 화살표 >office테마 > 슬라이드 클릭


아래와 같이 office에는 다양한 형태의 테마가 있습니다. 제목슬라이드, 제목 및 내용, 구역머리글, 콘텐츠 2개, 비교 등등입니다. 이러한 슬라이드를 사용할 경우의 장점은 바로 슬라이드에서 해당 개체를 선택하여 사용가능한데 있습니다. 


캡션있는 콘텐츠 사용시


아래와 같이 office테마 중 캡션있는 콘텐츠를 사용할 경우에 슬라이드에서 바로 표를 클릭하면 [표 삽입대화상자]가 나타나며 바로 표를 삽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office테마의 단점


아래와 같이 제목슬라이드를 사용해보겠습니다. 




하단과 같이 바로 제목과 부제목을 입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각각의 제목, 부제목을 삽입합니다.



office테마(제목, 부제목) 그룹화 하기


아래와 같이 제목글(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부제목글(설력하여 하지 말고 설계하자)라는 텍스트를 각각 입력 후에 ctrl키를 눌러서 두개를 선택한 후 그룹화(단축키 : ctrl +g)해 봅니다. 하지만 그룹화가 되지 않습니다. office테마중에 하단과 같이 빈화면이 아닌 세팅이 되어 있는 것을 그대로 사용했을 경우 그룹화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빈화면 슬라이드 사용하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는 각종 이미지, 표, 텍스트가 들어가며 각각의 개체들을 이동시키는 작업을 많이 합니다. 이 때 그룹화를 해서 이동시키면 편리합니다. 의외로 그룹화하고 그룹해제(단축키 /ctrl+shift +g)를 많이 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내용이 구성이 되어 있는 슬라이드를 사용시에는 그룹화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아무것도 없는 [빈화면]슬라이드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화면슬라이드를 사용하여 그룹화 하기


아래의 경우 텍스트 상자를 별도로 각각(2개) 사용하고 제목과 부제목을 삽입 후 두개의 개체를 선택해서 그룹화(ctrl+ g)한 상태입니다. 두개의 개체가 한개로 그룹화가 되었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