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엑셀 팁2016. 10. 11. 14:41

엑셀 tip - 필터 및 조건부서식으로 중복값 표시하기

 

엑셀에서 중복값을 찾아내는 기능이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vlookup 함수를 이용해서 찾아낼 수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원본데이터와 타 데이터 값을 비교해서 찾아냅니다. 그리고 조건부서식으로 중복값을 표시해서 찾아낼 수가 있는데 편리한 기능입니다. 만약 이러한 기능이 없다면 하나하나 비교해 가면서 찾아야 하는데 엑셀에서 중복값 표시기능으로 간단하게 그리고 빠르게 찾아서 표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조건부서식을 이용한 중복값을 찾는 법, 필터기능을 이용한 중복값항목 값만 표시하는 방법, 사용지지정정렬을 통해서 중복값만 표시하는 법 등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이 중복값이 표시된 데이터시트>

 

엑셀(excel 2007, 2010)에서 다음과 같은 자료가 있습니다. 제품에서 중복된 항목이 무엇인지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필요한 자료는 TV에 대한 자료만 필요한 경우

 

 

 

■ 엑셀 필터기능을 이용한 중복된 항목(데이터) 표시


 

[정렬 및 필터 - 필터]

 

[텍스트 필터 -TV]

 

를 선택하면 우측과 같이 TV대한 중복값만 추출이 됩니다.

 

 

■ 조건부서식을 통해 중복값 나타내기


 

[중복값 추출하고 자 하는 셀 선택 - 조건부 서식 - 셀강조규칙 - 중복값]

 

 

 

[중복값 창 - 적용할 서식(진한 빨강.....채우기) - 확인]을 하게 되면 아래에서 보시는 것 처럼 TV바탕셀만 진한빨강색으로 채워집니다.

 

 

 

■ 사용자지정 정렬


 

[정렬 및 핉 - 사용자지정정렬], 사용자지정정렬은 값이나, 셀색, 글꼴색, 셀아이콘으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정렬 창 [정렬기준(제품명) - 정렬기준(셀색) - 정렬(셀섹) - 위에표시]

 

 

사용자지정정렬을 통해서 색기준으로 정렬을 하였습니다. 중복된 값이 위쪽에 셀색기준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조건부서식의 중복값 표시를 통해서 중복데이터를 찾아 표시할수가 있습니다. 나머지 중복되지 않는 자료가 필요가 없을 경우에는 중복되지 않은 항목을 제거(삭제)를 하면 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