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율 상승과 산후관리사의 취업전망,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비 무료지원은? 

 

국내의 출산율이 3년째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은 셋째, 넷째 다둥이 출산이 십년 만에 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정부에서는 보육료와 양육수당에 대해서 지원대책을 시행하고 있고 저 출산율을 탈피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출산장려정책이 시행이될 것입니다. 갈 수록 아이를 낳아서 기르는 것이 부모에게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더 수월 해질 것입니다. 

 

방문하는 서비스?

 

요즘 집에서 아이를 낳는 사람을 거의 없습니다. 산후조리원 이용을 많이 하는데 비용이 만만치를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간 이용하기는 부담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집에서 전문적으로 산후조리를 해 주는 경우가 필요한데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이 바로 산후관리사입니다.  



요즘 각 업체들에서 산후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데 초보엄마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첫 아이 출산으로 아이 양육에 대한 지식과 각종서비스가 필요한데 방문해서 육아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받고 각종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서 1석 2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산후관리사란?

 

찾아가는 서비스 산후관리사에 대한 뉴스를 살펴보면. “산후도우미를 선택하여 쾌적한 내 가정에서 친정엄마와 같은 전문관리사님들이 와서 편안히 조리를 하는 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현명한 산모들 사이에는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산후 전문 케어사 등이 직접 방문하여 산후회복을 도와주는 맛사지와 몸매회복을 위한 S라인 케어사등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은 산후조리를 단순한 휴식의차원을 넘어서 산모와 아이에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분들 입니다. 이분들은 위생적인 환경 조성법, 모유 촉진 마사지, 전신근육 이완 마사지, 부종 마사지, 신생아 목욕법, 신생아 성장마사지법 등에 대해서 전문교육을 받게 됩니다. 

 

산후관리사의 취업전망은?

 

여성의 취업은 결혼한 분들에게는 너무나 힘든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식당에서 하루종일 일하고 몇푼 받지 못하는 생활을 힘들게 이어가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전문직종이 아닌 중년여성일 수록 더욱더 취업을 어렵습니다. 여기에...중년의 여성으로 출산경험만 있어도 취득할 수 있는 자격분야가 산후 관리사과정입니다.  했다. 출산장려를 위한 정부정책 또한 체계적으로 펼쳐지고 있어 산후관리분야의 인력수요는 늘어날 전망입니다. 

 

산후관리사 자격취득 정보

 

시험일정 : 연 3~4회

▶ 시험과목 : 여성과 임신, 산모관리, 신생아관리

▶ 시험장소 : 서울, 대구, 대전, 광주, 부산, 전주에서 시행

▶ 합격기준 : 1차 필기시험, 2차 직무교육이수자로 온라인 강의 8~10시간 이수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