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유망분야 1위 지자체의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정보와 취득전략은?

 

하단은 사회복지직 공무원 신규채용에 대한 기사입니다. '13년 1월에 나온 기사인데  지자체 별로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신규채용바람이 불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러한 기사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나올 전망입니다. 사회복지의 수요가 갈 수록 증대되기 때문입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국가나 지자체에서 그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분야를 공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패스하기 너무나 어렵거나 소수인원만을 뽑는 부분을 몇 년씩 붙들고 있는 것도 그렇게 바람직하지는 않습니다.


 

 

사회복지란 거부할 수 없는 거대한 물결이 흐름입니다. 물론 정부에서 그 예산에 대한 증감이 있을 수는 있지만 노령인구의 증가와 복지에 대한 인간의 열망이 합쳐져서 그에 대한 요구와 다양한 정책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인간의 욕망중에 가장 큰 욕망이 생존, 안전, 복지에 대한 열망입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에도 고졸 출신의  여직원들이 많이 있는데 사회복지사 자격을 인터넷 수강등을 통해서 수료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취득을 합니다. 물론 사회복지사는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각광받는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란?

 

제 친형님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는 사회복지사 3명을 고용하여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나중에는 더 그 영역을 확장 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형님회사의 사회복지사들이 하는 일은 질병자,노인분들, 장애우 분들을 방문하여 케어하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의 단편적으로 하는 일의 한 분야입니다.


사회복지사 2급의 전망은?

 

사회복지서비스업 분야의 취업자 증가율이 연평균 7.5%정도로 1위,  병원, 학교, 정신보건, 노인분야, 아동 및 가족분야, 지역사회서비스 분야 등

 

사회복지사직 공무원이 하는 일은?

 

사회복지사업의 계획을 수립하고 집행 관리

사회복지분야의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일

▶ 각 계층별 복지증진을 위한 복지정책 추진.

▶ 사회문제해결 및 복지 상담 등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