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운전자 연령에 따른 보험료 비교, 연령한정특약, 범위한정특약종류(개인용, 영업용, 업무용) 및 가입시주의사항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꿀팁 가운데 하나는 해당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의 연령을 최대한 근접하게 지정하는 것입니다. 신규직원들이 입사 후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 100만원 이상의 보험료를 부담을 합니다. 그 후 나이가 들어가면서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사고위험이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가족이 운전할 경우 자녀의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바싸집니다. 따라서 운전자연령한정특약 이용시에 연령범위를 실제운전자에 맞게끔 좁혀놓을 경우 보험료를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에서 운전자 연령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입니다. 전 연령을 100%로 했을 경우 21세이상의 경우 약 70%정도 보험료가 들어가지만 48세이상으로 한정시에는 보험료가 45%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운전자범위한정, 연령한정특약 가입시 주의사항


만약 자녀가 1인이 있는데 [차주1인한정특약]과 [운전자연령 26세한정특약]에 가입한 경우 28세의 자녀가 운전하다가 사고가 난 경우에는 사고시에 보상이 불가합니다. 이는 배우자가 운전하다 사고가 발생시에도 동일합니다. 차주 1이한정특약에 가입을 했기 때문에 차주 외에는 보상이 불가합니다. 운전자연령특약의 경우 본인이나 가족의 나이가 중간에 기준치를 상회하는 경우에는 특약변경을 통해서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예)운전자범위 한정 특약과 운전자연령 한정특약 표(개인소유소형차종, 개인소유기타 및 법인소유, 영업용)




● 운전자범위한정특약기준



※ 가족한정 특약의 범위에 형제자매, 조부모, 손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사실혼 관계의 배우자와 사실혼관계에서 출생한 자녀만 인정합니다. (계부모, 계자녀, 사위, 며느리 등은 법률혼 관계인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운전자의 연령은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을 기준의 만 나이로 합니다. 

㉡지정하지 않은 운전자가 운전할 경우 대인배상Ⅰ을 제외한 담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차종에 따라 일부 운전자 범위 및 연령특약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할인과 관련된


건강보험(암, 상해, 종신보험 등) 1~20%이내 보험료할인 받는 법(바로가기)

▶자동차보험에서 보험금, 갱신보험료 할증, 할인요율(바로가기)

▶산재보험료 할인하는 산재예방 요율제(바로가기)

▶자동차보험료 할인받는 연령한정특약, 범위한정특약(바로가기)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