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및 제약,바이오대장주 셀트리온 다음 증권사차트, 은행 등 비대면 계좌개설, 예금, 저축, 대출 등 가능


아래는 올해 코스닥에 대한 다음 증권사 차트(일봉)입니다. 8월 경 최소 626포인트에서 최대 800포인트까지 무려 27포인트나 상승했습니다. 약 4개월동안입니다. 장기침체를 끝내고 급격한 상승을 이루었습니다. 여기에는 제약, 바이오가 상승의 견인을 했습니다. 


바이오와 제약은 영원한 테마같습니다. 제가 초창기 주식투자 할 때 그때도 제약주가 활개를 쳤는데 지금도 매 한가지입니다. 그때와 조금 다른점은 그당시는 묻지마상승으로 투기상승이었다면 지금은 향후의 성장성과 실적을 바탕으로 한 상승이라는 점입니다. 급등주를 쫒아다니기 보다는 실적이 우수한 종목을 1~3년 또는 셀트리온이나 대형 제약사 등을 5년~10년 이상 장기보유한다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스닥 대장주 셀트리온 증권사 차트


우량주이면서 코스닥 바이오,제약의 대표주자인 셀트리온의 경우 17.9월~12월까지 4개월동안 약 120% 상승했습니다. 1천만원 투자를 했다면 수익이 1,200만원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주식도 개별 소형주 투자보다는 우량주 투자가 훨씬 더 안정적이고 큰 수익을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향후 어떻게 될까 궁금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의 활성화(비대면 대출, 예금, 적금)


카카오은행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예금이나 적금의 경우 0.1%정도 이자가 높은 카카오예금, 적금을 많이 이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대출의 경우 타 저축은행이나 은행권 대출 중에서 금리가 과히 최저금리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타 은행이나 증권사, 여신금융회사에 비해서 지점이 없고 비대면 대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발생비용(영업점 임대, 직원채용 등)이 적게 발생하기 때문에 그만큼 수수료(이자)를 적게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주위에서도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지만 어디에도 지점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도시의 주요 사거리를 은행이 점령하고 있는데 만약 임대라도 한다면 그 건물유지비에 얼마나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될까요, 은행도 하루빨리 영업점 등을 없애고 카카오처럼 하지 않으면 더더욱 실적에서 차이가 발생할 것입니다. 


은행 계좌개설 꼭 은행방문해야 하나?...비대면 실명확인


은행에 계좌를 개설하고자 할 시 15.12월 부터 은행 지점 등을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상품가입이나 전자금융서비스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은행방문이 어려울 경우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환경에서 신분증 촬영 등 은행이 요구하는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마다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은행 홈페이지나 콜센터 문의 등을 통해 확인이 필요하합니다.  비대면으로 개설된 계좌는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이체, 출금한도의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


하단의 (㉠실명증표, ㉡영상통화, ㉢매체전달시 확인, ㉣ 기존계좌활용, 생체정보 등 ㉠ ~ ㉣에 준하는 절차) +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폰인증 등) 의 절차를 따라야 함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