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신청시 채권의 종류(세무채권, 카드, 신용보증재단, 캐피탈사, 대부업 등)과 채권추심 금지명령과 절차개시


개인회생 신청하신 분들 중에 무려 20대부터 빚을 져서 40대까지 20여년동안 빚의 굴레에 허덕이며 살아오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 후로 개인회생을 신청해서 인가결정 및 면책으로 정상적 사회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무려 20년동안 개인핸드폰도 없이 신용카드도 없이 생활하신 분들입니다. 


후회하는 것이 '좀더 개인회생신청을 빨리 했더라면 더 빨리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었을 텐데~~'하는 부분입니다. 하고 싶어도 너무나 막막하고 어떻게 하는 방법도 몰라서 신청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20년동안 채권자의 극심한 채무독촉에 시달리면서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개인회생신청과 금지명령


아래는 개인이 개인회생을 신청한 채무자입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면서 일반적으로 금지명령도 함께 신청합니다. 금지명령이란 채무독촉에 대한 금지명령입니다. 법원에서는 채권자들에게 금지명령을 송달을 합니다. 송달받는 순간부터 채무독촉이 금지되고 압류 등의 절차를 개시할 수가 없게 됩니다. 아래는 현재 개인회생 절차 완료 후 면책된 분의 채권자목록입니다. 


채권자의 종류 


개인회생 신청시의 채권은 사채를 제외한 모든 채권이 해당이 됩니다. 아래는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사, 대부업체 뿐만 아니라 세무소,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채무액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시흥세무소, 종로세무소, 케이비국민카드, 시울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은행, 현대캐피탈, 아프로파이낸셜대부, 오케이저축은행, 산와대부(주), 앤알캐피탈대부(주) 금지명령송달]




개인회생 신청(금지명령 신청)


개인회생을 신청할 때 금지명령을 함께 신청합니다. 그 후로 약 1주일이면 법원에서 위에서와 같이 채권자목록에 있는 채권자들에게 금지명령이 송달이 됩니다. 금지명령이 송달이 되면 모든 채권추심이 금지가 됩니다. 수년~수십년동안 지긋지긋하게 괴롭혀 왔던 추심으로 부터 해방이 됩니다. 그것 하나만으로도 개인회생의 절반은 진행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채권자들의 문자, 전화 등은 등골이 오싹하게 만듭니다. 정상적인 정신상태로 생활할 수 없도록 합니다. 이러한 극심한 채권추심도 개인회생 신청하나로도 금지가 됩니다. 결코 개인회생신청을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개인회생이 진행되는 순간은?


단순히 금지명령이 나왔다 하더라도 개인회생이 실제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하나의 절차이기는 합니다. 개인회생이 진행이 된다는 의미는 변제계획안에 따라 변제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입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개인회생 인가결정이 되어야 하고 그 후에 채권자 집회, 이의신청등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변제계획안이 인가가 되어야 합니다. 그때부터 변제계획안에 따라 변제를 시작하면 됩니다.


개인회생절차 개시신청, 개시결정, 변제계획안 인가결정


금지명령이 내려진다 해도 대출금액에 대한 이자는 계속 불어나게 됩니다. 개인회생 절차의 개시결정이 있어야만 비로서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인회생 절차의 개시결정이 빨리 이루어져야 합니다.




개인회생 신청으로 신용회복을...


앞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20대에 신용불량에 처해서 한국신용정보원(구, 은행연합회)으로 부터 채무불이행자 정보가 들록이 되어서 은행이나 카드사로 부터 신용카드(체크카드)발급도 되지 않고, 통장도 만들수도 없고, 후불하이패스카드도 개통되지 않고,  개인 핸드폰도 없이 생활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극심한 채권추심을 견뎌가면서 수년~수십년의 생활을 비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앞에서 살펴본바와 같이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1주일 내에 금지명령이 채권자들에게 송달이 됩니다. 즉, 그 순간부터 채권추심이 즉시 중지가 됩니다. 결코 피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개인회생절차 개시의 결정이 난 순간부터 이자가 더이상 쌓이지 않습니다. 이 말은 개인회생신청을 하지 않으면 1년 최고 연체이자인 25.9%의 이자가 붙습니다. 1천만원이 1년 후에는 12,590,000원이 됩니다. 몇년만 지나도 원금빚의 2배가 늘어납니다.


개인회생신청을 빠를 수록 좋습니다. 빚은 늘어나지 않고 해결은 빨라집니다. 절망이 희망으로 소망으로 바뀌는 순간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결코 취할 수 없는 개인회생 신청, 여러분의 신용회복을 응원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