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취득 열풍 0순위 초벌번역가의 전망 및 자격시험   

 

요즘은 세계화의 시대입니다. 방학철에 외국에 나가는 초, 중, 고등학생이 엄청 많습니다.  현대사회가 그렇게 요구를 하고 있습니다. 외국어를 잘 하지 못할 경우에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는 폭이 제한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영어회화를 하기 위해서 엄청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회사에서 1달 동안 일본관련기관에 파견을 나가서 학습할 기회를 갖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영어로 회화를 했습니다. 일본 간 것이 계기가 되어서 일본어 학습에도 한때는 매진을 했습니다.  물론 앞으로 일본어 회화를 본격적으로 배워볼 계획입니다. 이미 일본어 회화관련조혜련 책을 2권을 구입을 했고 읽고 있는 중입니다.

초벌번역가란?

 

이렇게 외국어의 중요성에 따라 자격증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초벌번역가자격증 입니다. 초벌번약가라는 말 그대로 정밀한 번역전에 1차 초벌번역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우리말 실력과 외국어실력이 있을 경우에는 누구나 도전이 가능합니다.

 


 

● 초벌번역가의 장점과 각광을 받는 이유는?

 

하나, 집(재택)에서 가능하다.

 

요즘 재테크시대입니다. 일반직장인 중에서도 투잡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혼자서 벌어먹기가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직장에 출근하면서 투잡을 하는 것이 어렵지만 초벌번역가의 경우에는 재택(집)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퇴근 후에 얼마든지 가능하며  또한 주부라면 아이들이 학교나 학원에 간 사이에 자유롭게 초벌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둘. 높은 수익을 보장한다.

 

초벌번역의 경우 장당 8,000원~10,000원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투자하는 시간에 비례하여 벌수 있는 것이 초벌번역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만큼만을 선택하여 할수 있기 때문에 일에 대한 압박감이나 스트레스로 부터 자유로울 수가 있습니다. 만약 더 많이 벌고 싶다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됩니다. 적게는 1백~2백만원에서 많게는 3백~4백만원의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셋. 하면 할 수록 실력이 늘어난다.

 

번역의 장점은 자신의 영어실력을 쌓아간다는 것입니다. 번역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자신의 실력을 점점 늘어납니다. 그에 따라 번역하는 시간이 점점 단축하여지며 시간이 흐를 수록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실력이 쌓여감에 따라 동시통역시험 등도 응시해 볼 수 있습니다.


 

● 초벌번역가 시험정보

 

▶ 언어선택 : 영어 또는 일본어

▶ 1차 : 번역실습과정은 온라인을 통해서 실시, 2차 : 번역실무능력평가시험에 응시

▶ 시험은 매년 4회(1월,4월,7월,10월에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6개도시)정도 실시

 

저도 이번주에 인증자격증 1개를 취득을 했습니다. 시험응시자 중에서 약 30%정도 합격을 하는 시험입니다. 제가 기사자격취득할 때나 기술사공부할 때 또한 이번에 인증자격증 취득할 때 늘 느끼는 것이지만 가장 빠른 길은 기출문제를 통해서 공부하는 것입니다. 무턱대고 공부하기 보다는 얼마나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접해서 공부하냐가 당략의 70~80%는 결정합니다. 따라서 시험의 기출문제나 예상문제등에 대해 각종 정보를 받아 보신 후에 철저하게 대비해 보십시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