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신가요?  퇴직급여액, 일시금 기준 신용대출과 은터넷전문은행(케이뱅크) 마이너스한도대출 금리 비교


카카오은행이 출범하면서 전 금융권의 대출금리 인하에 연쇄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의 경우 현재 수백개의 점포정리를 위해 부동산 컨설팅에 들어갔습니다. 현재와 같은 점포방문식의 영업으로는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했기때문입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탄생하면서 단 며칠만에 성공을 거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비단 농협뿐만 아니라 전 금융권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있으며, 금융업계의 큰 변화의 시작일 수가 있습니다. 요즘처럼 편리한 시대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언제까지 구시대적인 생각과 발생에 기반을 두고 기업을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을 계기로 은행도 살고 또한 금융권을 이용하는 일반국민들이 실제적인 혜택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은행의 마이너스한도대출(신용등급 1~2등급)


하단은 신용등급 1,2등급만을 기준으로 한 은행의 마이너스한도대출 차트이니다. 한 눈에 보더라도 대출금리가 은행별로 많이 차이가 납니다. 눈에 띄이는 것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케이뱅크은행의 대출금리가 가장 낮은 3.28%를 입니다. 그다음 낮은 곳이 농협은행으로 3.41%입니다. 가장 높은 곳은 한국씨티은행으로 5.55%이며 하단의 최고금리, 최저금리차이는 2.28%입니다. 실로 엄청난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 퇴직급여액, 퇴직일시금 기준 저금리대출


공무원공단의 대출은 크게 일반, 특례, 재대출로 이루어집니다. 대출금액은 예상퇴직급여액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이 금액의 절반정도되는 금액을 대출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퇴직금이 5,000만원인 경우 2,500만원대출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3.41%이며 신용등급과는 별개로 금리가 동일합니다. 다만 대출금액에서 신용등급이 낮을 수록 대출한도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대출상환은 일정기간거치식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최대 6~7년상환가능합니다. 



공무원 퇴직급여액 대상 대출 신용등급별 대출금액


신용등급

일반대출

특례대출

1~5 등급

최고 2,000만원

최고 3,000만원

6~8 등급

최고 1,500만원

최고 2,500만원

9 등급

최고 1,000만원

해당없음

10 등급

최고 500만원

해당없음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