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장건강법2016. 8. 16. 11:50

야채(채소)의 효능 5가지(열에 강한, 야간 비타민은?)


야채가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주 맛이 있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잘 먹지 않습니다. 우리나라가 세계 제 1의 대장암 발병국가가 된 이유는 꾸준한 육류위주의 식습관, 적은 야채의 섭취등에 기인합니다. 


어릴 때부터 육류중심의 식생활습관이 형성되어버린다면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보장할 수가 없습니다. 야채, 과일 등을 많이 먹을 때 좋은 점입니다.


1. 물을 간접적으로 흡수한다.


야채(채소)나 과일에는 다량의 수분이 들어 있습니다. 수돗물의 경우 녹물이나 염소 등의 유해물질이 들어있을 수 있지만 식물의 경우 자체적으로 정화(정수)를 한 물을 머금고 있기 때문에 최상의 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효소 풍부하다.


날 채소에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몸에서 분비하는 효소와 함께 소화작용을 활발하게 일으킵니다. 아울러 우리 몸에 필수 요소인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또한 비타민이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시에는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TIP>기름에 강한(녹는) 비타민은?


야채에는 음식물에 따라 각기 다른 비타민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은 열에 약하지만 열에 강한 비타민도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오리려 열로 가열하여 익혀먹는 다면 위나 장운동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비타민은 충분히 섭취를 할수가 있습니다. 열과 기름에 견디는(녹은) 비타민은 '비타민 A와 비타민D'이며, 열과 기름에 없어지는 비타민은 '비타민 B와 비타민C'입니다.




3. 알카리성의 식품이다.


우리 신체는 약 알카리성입니다. 산성은 몸을 병등게 합니다. 각종 인스턴트 등 가공식품은 산성입니다. 많이 먹을 수록 우리신체는 산성화되어 각 종 질병(아토피, 알러지 등)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야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현대인의 식습관으로 인한 산성화를 방지 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4. 섬유질의 보고이다.


예전에 섬유질은 몸에 이롭지 않다고 해서 잘 먹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장, 소장, 위의 건강에 필수요소라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장과 소장, 위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야채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를 하게 되면 장의 건강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매끈하고 고운피부, 생기넘치는 피부도 꾸준히 과일과 야채를 섭취야야 가능합니다.


5. 과식을 방지한다.


현대병은 못먹어서 생기는 것보다는 너무 잘먹거나 많이 먹어서 생기는 병이 많습니다. 야채에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소화가 되지 않기때문에 부피가 크고, 포함감을 느끼게 합니다. 아울러 치아로 많이 씹어서 넘기게 됩니다. 밥을 천천히 먹게 됩니다. 천천히 먹을 수록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즉,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TIP>생야채를 꾸준히 섭취시 예방할 수 있는 질병


잇몸병, 몸의 부어오름, 물이 차는 배, 고혈압, 동맥경화, 탈수현상, 똥배방지, 과민성대장증후군(완화), 통풍, 류마티스관절염, 위궤양, 위염, 천식, 열병, 호흡기질환, 중풍, 많은 땀, 편두통, 눈병.................기타 등등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