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습관만들기의 중요성(실패를 계획하기 보다는 성공을 계획하라)


누구나 인생에 있어서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성공의 기준은 누구에게나 다릅니다. 처한 환경과 나이에 따라 성공은 다르게 다가옵니다. 누구에게는 돈을 많이 버는 버는 것이 성공일 수 있지만,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돈 보다는 그저 건강한 것만으로도 성공했다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것이든, 건강한 것이든, 승진하는 것이든 우리가 현재 처한 위치에서 또는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소유하고 하는 것이 성공이라 하면 성공을 하기 위해서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습관의 중요성


'성공은 습관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의 삶에 가까워져야 한다. 그것을 위한 노력들이 습관이 되도록 해야 한다.' 책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내 삶에서 성공을 위한 습관이 있는가를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해 새로운 습관을 형성 중입니다. 제가 먼제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는....


1. 아침에 눈을 뜨면 무조건 10분은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2. 눈을 감고 자기 전에 무조건 10분은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마감한다

3. 하루에 팔굽혀 펴기를 20개를 한다.

4. 10kg 아령을 20개를 한다.


실패를 계획하기 보다는 


현재는 많은 것을 계획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것이 성공하면 하나하나씩 늘려갈 예정입니다. 총 투자한 시간이 약 30~40분 정도입니다. 처음 계획부터 너무 많이 세울때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단지 1분을 하더라도 또는 10개만 하더라도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 분량...'우리는 성공보다는 실패에 너무 길들여져 있다'고 합니다. 너무나 거창한 계획을 세우기 때문이라 합니다. 



성공의 습관은 조그마한 것에서 부터 


어릴때 부터 실패의 습관을 길들이기 보다는 성공하는 습관을 길들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처음 시작을 독서의 경우 '하루 책읽기 5분' 영어공부의 경우 '하루 단어 2개 외우기' 운동의 경우 '팔굽혀펴기 하루에 5개' 이런 식으로 '너무나 목표가 작아서 웃음이 나올 정도로 성공할 수 박에 없는 것으로 시작'을 해야 합니다. 


성공의 습관을 위해서 절대적인 목표


성공을 위해서 결코 해야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세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과민성대장 증후군 증세가 있습니다. 잘못먹으면 배에 가스가 가득찹니다. 이런 경우 먹는 습관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사람에게 먹는 것을 제어하는 것만큼 어려운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먹는것을 제어하는 습관을 형성한다면 그 어느 목표도 성공할 것'입니다. 


따라서 어느 분야에 성공을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하지 않아야 할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예 '과민성대장 증후군치료를 위해서 식습관에서 세운 절대적인 목표는?


1. 인스턴트식품을 먹지 않는다

2. 라면을 먹지 않는다

3. 밀가루음식을 먹지 않는다

4.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는다

5. 우유를 먹지 않는다.



절실함이 없으면 성공이 없다


성공을 위해서 또 한가지 필요한 것은 절실함입니다. 절실함에서 절제와 꾸준함과 끈기가 나옵니다. 누구나 성공을 위해서 절실할 수 있지만 그 절실함이 성공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성공이 습관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내용으로 돌아왔습니다. 


결국은 성공하는 방법은 '내가 성공하고자 하는 분야에 극박한 절실함을 가지고, 그 절실함이 꾸준한 습관을 통해서 매일 반복될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오늘 지금, 또는 몇년 후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까?

그만큼 절실합니까?

그렇다면 성공하기 위해서 습관을 형성하십시오

그 습관은 어떠한 경우라도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렇게 죽도록 하다보면 어느새 '성공이 가까이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혹, 지금 성공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내가 들인 노력과 땀방울은 어느 때인가는 더 큰 성공을 위한 귀중한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가십시오. 이 글은 저에 대한 스스로의 다짐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