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52

한글 TIP-20(문서 쪽테두리 배경에 색, 그라데이션, 그림/사진 삽입하기)

 

아래의 두 문서가 있습니다. 위의 문서는 문서 배경(바탕)에 아무런 색이 들어가 있지 않은 문서이고 아래문서는 바탕(배경)이 노란색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바탕색이 지정이 되어 있지않지만 때에 따라서 문서전체에 이렇게 색을 지정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비단 색 뿐만 아니라 그라데이션 및 그림으로 배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직장에서 사용하는 한글문서는 깨끗한 하얀색바탕을 그대로 쓰지만 때에 따라서 강조할 경우에는 배경에 그라데이션이나 그림을 넣어서 사용하면 훨씬 돋보이게 됩니다.

 

한글배경 미지정 

 

 

한글 배경색지정(노란색)

 

 

한글 바탕(배경)색 그라데이션지정(파란색)

 

 

한글배경에 그림삽입

 

 

 

한글배경에 바탕색, 그라데이션, 그림삽입(지정)하는 법

 

[모양메뉴 > 쪽 테두리/배경 > 배경 > 색(면색, 무늬색, 무늬모양), 또는 그라데이션]순으로 지정을 하면 됩니다.

 

 

한글배경에 그림삽입하기

 

[모양메뉴 > 쪽 테두리/배경 > 배경 > 그림 > 채우기유형, 그림효과, 밝기, 대비, 투명도 설정]을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일반 색을 배경에 삽입하는 것과 다른 점은 그림의 경우 글자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림은 넣을 때는 밝기나 대비 또는 투명도를 설정해서 그림이 연하게 보여야 합니다. 

 

 

삽입된 그림에 밝기 조정된 한 글문서

 

* 위에서 그림이 삽입된 문서에는 그림이 진하기 때문에 글자가 보이지 않지만 아래에서는 그림이 투명도가 설정이 되었기 때문에 글자가 잘 보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