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51

한글 TIP-17(그림삽입시 문서에 포함, 마우스로 크기지정 또는 미지정시)

 

한글문서에서 표가 없는 상태에서 그림을 삽입할 경우에 글자와 그림의 배치를 설정을 해주어야 글자가 깨지지 않고 조화로운 배치가 됩니다. 아래와 같이 표안에 사진(그림)을 삽입시에도 동일하게 그림배치를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한번 설정을 해두면 그 문서에서 이미지를 삽입시에 동일한 형식으로 삽입이 됩니다.

 

한글문서에서 그림과 표의 배치가 맞지 않은 형식

 

아래에서 그림이 표 안에 정확히 들어가 있지않습니다. 그림의 일부가 표 안으로 숨었습니다. 바로 표를 어떻게 배치할지가 설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그림삽입시 [문서에 포함]하지 않을 경우

 

그림을 삽입시에 [문서에 포함]을 하지 않을 경우 만약 그림을 불러왔던 이미지파일이 없어지면 동시에 한글에서도 그 그림이 사라집니다. 아래를 보시면 걸스데이 그림(이미지파일)을 바탕화면에서 불러와서 삽입을 했는데 바탕화면의 걸스데이 그림을 삭제하자 아래와 같이 그림을 넣었던 자리가 점선으로만 나타나고 그림을 보이지를 않습니다.

 

 

그림넣을 때 [문서에 포함] 및 [마우스로 크기지정] 안한경우

 

하단과같이 문서에 포함을 시키되 [마우스로 크기지정]을 안한 경우에는 그림의 크기가 조절이 됩니다. 표보다 그림이 적으면 적게삽입이 되고 표보다 그림이 클 경우에는 표에 맞추어서 그림크기가 조절이 됩니다.

 

 

■ 그림을 넣을 때 마우스로 크기지정을 한 경우

 

그림삽입단축키는 CTRL + N,I(Image)입니다. 하단과 같이 [그림넣기]창에서 [마우스로크기지정/체크]를 하고 [넣기]를 하면

 

 

■ 마우스로 크기지정

 

아래의 오른쪽과 같이 마우스를 표 안에 + 표시가 나타나며 원하는 곳에 위치시킨 후에 드래그 하여 사진크기를 조절하면 됩니다. 그리고 각각 그림을 클릭해서 [P/개체속성] [글자처럼 취급]을 하면 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