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49

한글 TIP-15(그림보이게설정, 사진자르기, 크기고정, 회전시키기, 흑백,그레이, 워터마크효과주기 )

 

포토샵을 전문으로 배우신 분들은 사진을 예쁘게꾸미기가 가능합니다. 한글이나 파워포인트, 엑셀에서도 사진꾸미기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보다는 정교하게 꾸밀수가 없지만 그런데로 여러가지 기능(회전, 테두리설정, 그림자르기, 그림효과, 회색, 흑백, 그림반전)을 주어서 예쁘게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단순하게 원본그림만 넣기 보다는 여러가지 설정으로 조금이라도 예쁘게 꾸민다면 좋은 문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 한글 이미지(사진)삽입하기 : 단축키(CTRL + N,I(Image)

 

하단은 걸그룹 카라의 사진입니다. 규리, 승현, 하라, 영지입니다. 이중에 다른 사람사진은 자르기를 하고 한 사람만 두고자 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 자르기 기능입니다. 자르기 기능은 하단과 같이 [도구모음]에 표시(네모박스)가 되어 있습니다.

 

한글에서 그림보이게, 보이지않게 설정하기

 

아래와 같이 그림을 삽입했는데도 불구하고 사진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그림이 엑스표로 나타납니다. 이런경우 사진이 보일 수 있도록 먼저 설정해야 합니다.

 

 

한글에서 사진보이게 설정하기 : 메뉴 > 그림(체크)를 해주어야 아래와 같이 그림이 나타납니다.

 

 

■ 한글 사진(이미지) 자르기 : 사진클릭 > 도구메뉴의 자르기클릭(네모박스) > 사진의 끝단부위(좌측동그라미)을 클릭하여 좌우상하 이동

 

아울러 자르기가 되어 있는 사진은 언제든지 해당사진을 클릭하여 원상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 자르기 메뉴 도구모음표시하기 : [보기메뉴 > 도구상자 > 그림(체크)]를 순서대로 하시면 도구모음에 자르기메뉴(우측동그라미)가 나타나며, 해당 그림을 선택할 경우 활성화가 됩니다.

 

 

그림 크기고정 : 그림선택 > P > 개채속성 > 기본 > 크기고정(체크)를 하면 그림크기가 고정되면서 마우스로 크기를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아울러 그림의 크기를 변경시킬 수 있으며, 개체속성(그림)에서 가로와 세로의 비율을 원본과 동일하게 변하지 않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그림테두리(선)을 지정가능합니다.  

 

 

 

그림(사진)회전시키기 : 개체속성 > 기본 > 개체회전 > 회전각(10)

 

한글에서 이미지를 회전시킬 수가 있습니다. 우측으로 10도가 기울어진 모습입니다. 이러한 회전각을 주고자 할때는 위의 [가로세로 같은 비율유지]체크 해제를 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가로 세로 [기울이기]도 가능합니다.

 

 

 

 

사진 예쁘게꾸미기 : 사진선택 > P > 그림효과(효과없음,그레이스케일,흑백으로, 워터마크, 반전효과)

 

 

 

하단과 같이 원본사진을 그레이스케일, 흑백, 워터마크적용등으로 변경시켜 예쁘게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