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49

한글 TIP-14(표작업시 단축키/표폭 동일하게, 병합,분리, 이미지넣기, 배경지정 등)

 

한글(HWP)에서 표작업시 대부분 단축키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표의 셀폭(가로, 세로너비)을 동일하게 만들때, 셀을 병합할 때, 셀을 나누기할 때, 표의 셀을 선택할 때 등등입니다. 아울러 표의 특정셀안에 사진등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셀에 배경무늬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각각 작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표의 셀폭 동일하게 만들기(단축키 : 전체표선택(F5 세번클릭) > H(높이) > W(폭)

위와 같이 순서대로 전체표를 선택한 후 H(Height), w(wIDTH)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우측과 같이 넓이와 높이가 동일한 표가 생성이 돕니다.

 

 

■ 셀병합하기 단축키(병합하고자 하는 셀 마우스로 선택 >  M)

 

 

셀나누기 단축키(범위지정 > S > 줄/칸나누기(2) > 나누기

 

 

한글표에 이미지,사진 등 넣기

 

하단은 한글표의 중간셀에 소녀시대 유리의 사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처럼 한글에서는 표의 특정셀에 사진이나 이미지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한글표 사진 삽입(해당 셀선택/F5 > L(셀테두리/배경) > 배경/그림 > 해당파일 클릭)

 

위와 같이 순서대로 하시면 표에 그림이나 원하는 이미지가 삽입이 됩니다.

 

 

 

■ 전체표에 사진넣기

 

하단과 같이 특정셀이 아닌 전체 셀에 원하는 사진을 넣고자 하면 위와 같이 방법은 동일하며 전체표를 선택(F5세번클릭)을 하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표의 배경에 무늬(가로,세로,빗살선)넣기

 

하단과 같이 표의 셀에 가로, 세로, 빗살선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해당표 선택 > 단축키 L > 셀테두리/배경(배경) > 무늬모양지정(빗살무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