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45

한글 TIP-8(직장생활과 승진요소, 한글도형 글머리표[음영지정] 만들기)

 

 

직장생활에서 가장 큰 기쁨은 승진입니다. 월급이 올라서 좋고, 부하직원이 많아서 좋고, 상사가 적어서 좋습니다. 그만큼 더 큰 책임감이 따르고 리더쉽이 더 필요합니다. 누구나 진급을 원하지만 위로 올라갈 수록 자리가 적기 때문에 승진이 어렵습니다. 승진의 가장 큰 요소는 제 생각으로는 개인의 전문성과 성실성, 인간관계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회사생활 중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투자해야 합니다.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사 등을 취득하고 토익, 텝스(TEPS), 일본어(JLPT)등의 높은 점수를 취득해 놔야 합니다. 직장생활에서 너무 내성적성격보다는 외향적성격이여야 합니다. 특히 상사와 부하직원과의 인간관계를 원할하게 해야 합니다.

 

한글 글머리표

 

하단과 같은 한글문서에서 글머리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위의 글머리표는 [그리기]를 통해서 만든 글머리표이고 하단의 경우에는 문자표입력(단축키/CTRL+ F10)을 이용했습니다. 그 글머리표에 그림자를 생성해서 음영처리를 하겠습니다.

 

■ 한글글머리표 예

 

한글그리기(네모상자)

 

그리기아이콘을 클릭하여 한글에 네모를 그려넣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글머리표의 하단 우측 아래쪽에 음영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기개체 그림자

 

그리기를 통해서 네모를 삽입하고 난 후 네모를 클릭하면 여백부분에 [그리기개체 그림자] 창이 나타닙니다. 여기에서 그림자모양, 방향을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면 좌측에 보시는 것처럼 네모 그림자(검은선)가 나타납니다. 그림자에 색이 없습니다.  

 

 

그리기 개체속성을 통한 그림자 음영지정하기

 

[개체(네모)마으스로 선택 > P]를 하면 개체속성이 선택이 됩니다. 여기에서 네모도형에 [색채우기없음]을 선택하면 그림자에 채우기가 되지 않고 네모도형에 하얀색을 선택하면 그림자에 음영(색)이 넣어집니다. 

 

■ 그림자에 다양한 색 지정

 

그리기개체 그림자아이콘을 사용하여서 그림자의 색을 다양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에 단색으로 음영지정

 

다양한 그림자 모양 생성하기(만들기)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