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39

한글 TIP-2(폭맞춤, 쪽맞춤, 맞쪽보기, 두쪽보기, 여러쪽보기 설정방법)

 

한글(HWP)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두페이지를 한꺼번에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화면확대기능입니다. 저도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만 상사분들의 경우 컴퓨터 화면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을 때는 화면확대기능을 이용해서 전체 글자를 키워서 문서작성을 합니다. 노안이 찾아오는 것을 피할 수 없나봅니다.

 

저 같은 경우 문서작성시 본문크기를 화면확대를 100%에 두고합니다. 신입직원때부터 습관이 들었기 때문에 글자가 커지거나 작아지면 어색하며 집중을 할 수가 없습니다. 본인의 시력에 따라 또는 작업하기 편하는 보기에 따라 쪽 맞춤, 폭맞춤, 화면확대, 축소등을 통해서 작업할 수 있도록 설정이가능합니다.

 

● 한글폭맞춤 : [보기메뉴 > 화면확대 > 폭맞춤]

 

폭맞춤은 말 그대로 컴퓨터 전체화면의 폭에 맞추어서 작업을 하는 경우입니다. 현재 작업하고 있는 문서의 전체 너비가 컴퓨터 창의 너비에 맞추어집니다. 하단에 보시는 것처럼 폭맞춤을 하면 글자가 엄청 커집니다. 이렇게 작업하시는 분들은 없을것입니다.

 


 

● 쪽맞춤 : [보기메뉴 > 화면확대 > 쪽맞춤]

 

쪽맟춤이란 현재 본인이 작업하고 있는 전체 한페이지가 보기화면에 들어올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두쪽보기 : [보기메뉴 > 화면확대 > 두쪽보기]

 

말 그대로 2쪽(피이지)가 한 화면에 모두다 볼 수 있도록 표시가 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맞쪽보기 : [보기메뉴 > 화면확대 > 맞쪽보기]

 

맞쪽보기는 두쪽보기와 비슷합니다. 맞쪽의 경우에는 짝수의 경우에는 모니터의 왼쪽에 홀수쪽은 화면의 오른쪽에 배치가 되는 방식입니다.


 

● 여러쪽 보기 : [보기메뉴 > 화면확대 > 여러쪽보기]

 

여러쪽은 다수의 쪽을 한꺼번에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하단의 경우에는 여러쪽은 (4×1)로 설정을 해서 가로쪽에 4페이지가 나타나도록 설정한 모습입니다. 

 

 

● 여러쪽 보기 설정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