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2. 30. 07:47

한글 저장, 끝내기, 문서불로오기 단축키, 업데이트하기, 암호설정하기

 

한글프로그램 시작을 위해서는 한글 2007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는 실행하는 방법과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실행하고 종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한글 2007 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아이콘

 

한글 2007을 모두 설치완료한 후에는 빠른 실행에 바로가기를 추가하고 프로그램실행이 가능합니다. [설치 > 바탕화면의 시작단추 > 빠른실행메뉴의 [한글과 컴퓨터 한글 2007] 드래그하여 바탕화면으로 이동 > 빠른실행아이콘 클릭]을 하면 열립니다. 

 

 

또는 실행하는 방법으로 [시작 > 한글과컴퓨터 한글 2007]을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실행이 됩니다.

 

한글 끝내기(종료) 단축키 : alt + x

 

한글작업 후 끝내기를 하기 위해서는 [한글 파일메뉴 > 끝]을 하거나 한글 끝내기 단축키 [alt + x]를 하면 종료가 됩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이 빠릅니다.

 

■  한글 2007 자동업데이트 하기

 

한글 2007 프로그램을 설치한 수 [시작]단추 클릭 [ 한글과 컴퓨터 > 자동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최신파일로 자동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서작성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되어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가끔식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현재 작업중인 문서만 닫기(끝내기)

 

alt+x를 하면 한글문서 전체가 종료가 되지만 현재 작업하는 창만 닫으려고 하면 [파일메뉴 > 문서닫기]를 하면 됩니다. 즉 한글프로그램을 종료하지 않고 작업하는 문서 1개만 닫습니다. 

 

 

한글문서 새로만들기 단축키 : alt + n(new)

 

* 하는 방법으로는 [파일메뉴 > 새문서]를 해도 되고 단축키 alt + n을 해도 새로운 작업창이 나타납니다.

 

한글문서 저장하기 단축기 : alt + s(save)

 

* 문서저장역시 [파일메뉴 > 저장]을 하거나 단축키 alt+ s를 해도 저장이 됩니다.

 

[저장하기] 와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의 차이점

 

이 두가지 명령 동일하게 저장하라는 명령어이지만 [저장하기]는 기존에 저장한 파일 이름 그대로 변경된 내용을 적용상태로 저장하는 것이지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는 이전의 저장과는 관련없이 현재작업하는 문서를 전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한글문서 암호걸어(설정) 저장하기 : [파일 > 문서암호설정 > 문서암호(*****) > 암호설정(*****)]

 

중요한 문서의 경우 암로를 설정해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암호를 알고 있는 사람만 열람이 가능함니다. 5섯자리 이상으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암호가 설정되어서 저장된 문서는 열 경우 하단과 같이 [문서암호 > 현재암호(****) > 확인]의 단계를 거쳐야 열 수가 있습니다.  

 

■ 저장해둔 문서 불러오기 단축키 : alt + o

 

한글 2007에서는 작업후 저장해둔 문서를 다시 수정 및 작업하기 위해서는 문서를 불러올 수 이씃ㅂ니다. 문서를 현재창, 또는 새로운 창, 여러개의 문서를 함께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현재창에 불로오기 : alt + o]

 

 

[현재창에 탭추가하여 불러오기 : 파일 > 불러오기 > 현재창에(체크)  > 열기]

 

 

[현재창에 탭 추가하여 불러오기 결과표]

 

아래와 같이 [미주각주를 이용한 주석달기]하는 문서가 불러들여왔습니다.

 

 

 

문서 두개를 한꺼번에 열기

 

[파일 > 최근작업문서 > 불러오기 >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두개이상의 문서 클릭 > 열기]를 순서대로 하면 두개의 문서가 같이 열립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