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갈등 해결지원서비스(소음측정, 소음방지매트, 슬리퍼 등 지원)

 

층간소음 갈등은 아파트에서 큰 문제중의 하나입니다. 건축단계에서 부터 층간소음이 발생되지 않도록 해야하지만 건축비용이 많이들기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윗층의 애완견의 짖는 소리가 들립니다. 창문밖으로 들려오는 소리이지만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뛰는 소리는 휴일, 주말을 괴롭히는 소음입니다.

 

층간소음으로 이웃과 분쟁이 발생하여 큰 싸움으로 번지기까지 합니다. 정부에서 이러한 이웃간의 층간소음으로 인해 갈등시에 이를 해결하는 환경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문가가 해당당사자들을 직접 만나서 상담을 해주고 소음측정 등을 무료로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층간소음해결 서비스의 진행절차는?

 

* 전문가 상담 후, 필요한 경우 소음방지 매트, 슬리퍼 등 지원

* 갈등이 중재가 안될 경우에는 <환경분쟁조정위원회>로 안내하여 중재함

 

 

층간소음이 발생했을 때 지혜로운 해결방법은?

 

층간소음은 내가 느끼지 못했지만 상대방은 불쾌할 수가 있습니다. 층간소음으로 인해서 내가 불편하다는 것을 상대편에게 인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분을 나쁘게 하지 않으면서 하는 하나의 좋은 방법은 아파트 엘리베이터 내에 게시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문구등으로 " 층간소음으로 인해서 조금은 불편합니다. 조그마한 배려가 더 좋은 이웃을 만들 것입니다." 등등, 앞으로 계속 같이 생활해야 할 이웃이라면 불편하게 해결하는 것보다는 원만한 해결이 필요할 것입니다.

 

층간소음갈등해결을 받기 원하신다면?

 

☞ 국가소음정보시스템(www.noise.or.kr)   또는 콜센터 ☎ 1661-2642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