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자영업자대상 특화상품, 무담보 신용 9~10%대 예가람 햇살론

 

예가람 햇살론의 경우 생활이 어려운 분들, 신용불량등급인 분들에에게 생활에 필요한 자금(생계자금), 고금리를 저금리로 바꿔탈 수 있는 자금(대환자금), 자영업자 분들이 사업운영시 필요한 자금(운영자금), 정부 또는 일정기관에서 회사를 설립해서 운영할 수 있는 교육을 받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금(창업자금)을 저금리로 빌려드립니다.

 

즉, 위와 같은 분들은 담보할 수 있는 물건이 없기 때문에 오직 신용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해드립니다. 일반담보대출(주택담보 등)보다는 금리가 높지만 20~30%의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 대출자금보다는 약 30~70%정도 낮은 이윤입니다. 예가람 햇살론의 경우 서민금융회사와 신용보증재당중앙회가 보증을 하는 보증부 대출상품입니다.

 

직장인과 자영업자 대상 특화대출상품

 

예가람햇살론의 경우 하단에 보시는 것 처럼 3개월 이상 회사생활을 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연 소득이 낮거나 또는 신용등급이 6~10등급으로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자영업자는 농업인, 어업인, 임업임을 포함합니다.

 



신용대출로는 낮은 금리 : 9.74%~10.34%대

 

대출금리는 낮으며 두가지로 구분되어 운영됩니다. 생계자금대출의 경우 변동금리로 기준금리를 설정해 놓는데 이 기준금리가 3개월마다 변동이 됩니다. 전체 금리가 낮아지는 경우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높아질 경우 금리부담이 증가합니다. 고금리 대출대환자금의 경우에는 고정금리입니다. 즉, 대출기간동안 금리변동이 없습니다.

 

인부비용, 보증요율, 대출기한 전상환수수료는?

 

대출을 받았다가 기한 내에 갚았을 경우에 상환수수료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울러 기본대출시 비용을 부담하는 인지비용이 예가람햇살론에서는 없습니다. 다만 보증서 발급과 관련하여 해당금액의 1%대의 보증료가 있습니다.

 

예가람 햇살론 대출금리, 대출대상, 대출금액, 상환방법 등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