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빠른 경제정보2016. 10. 6. 14:03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 인허가자가진단, 공공서비스안내지도, 주민안전도우미

 

음식점, 노래방, 주유소 등 창업전에 원하는 위치의 규제정보, 인허가 정보 등을 미리 알아볼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창업전, 인허가 정보와 규제사항을 미리알아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로 관할기관도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창업으로 가게를 낼 경우에 가게계약 전에 인허가 자가진단을 해서 학교 위생정화구역에 포함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영업하가를 낼수 없는 곳이라면 다른 곳을 찾아봐야 하며 해당 구역에 가게를 낼 수 있는 곳이라면 창업을 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생활공감지도 전국서비스가 운영이 되고 있는데 민원정보와 생활정보가 지도와 함께 제공되어 보다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생활공감지도서비스 입니다. 크게  4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인허가 진단서비스,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 공공서비스안내지도, 주민안전도우미 입니다.

 


■ 인허가자가진단서비스

 

인허가 진단서비스는 어떤 점이 좋을 까?

 

1. 간편한 클릭만으로 민원 인허가를 사전에 꼼꼼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행정정보를 통해 내가 선택한 위치의 규제정보를 지도위에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규제정보를 바탕으로 민원 허가가 가능한지 미리 판단하고 민원신청에 필요한 요건을 사전에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인허가자가진단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까요?

 

*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에서 원하는 위치의 주소입력과 간단한 클릭만으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희망업종 및 지역선택

2. 영업장 주소입력 또는 지도에서 바로 선택

3. 예/아니로의 간단한 체크리스트 작성

4. 진단 결과 확인 


 

생활불편스마트폰 신고

 

불법주정차, 쓰레기 방치 등 생활속 불편한 사항등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즉시 촬영을 해서 해당지역의 위치와 함께 신고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로 해당 관할 자치단체에서는 신고한 내용을 처리해서 처리여부를 신고자에게 확인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불편신고를 선택하면 행정기관의 행정시스템과 자동연계되어 불편신고내용이 접수가 됩니다. 본인의 신고내역과 다른 사람의 신고내역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고대상 내용  :  불법주정차,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업소, 가로등 신호등 고장여부, 주변환경오염여부, 도로파손 및 도로 신설, 자전거통행 불편사항,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훼손, 쓰레기 무단방출, 불법폐기물 처리 등


공공서비스안내지도

 

민원업무에 대한 정보와 업무별 처리기관 및 이동경로를 지도로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여 공공민원절차의 편익을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공공서비스 안내지도의 내용으로는 주민생활, 생활환경, 국가인프라, 지식활동, 사회복지, 국민건강, 여가활동, 경제활동, 공공안전, 해외 남북교류 등 광범위합니다.

 

주민안전도우미

 

나욕자 안전구역 설정 및 안전귀가를 위한 위치정보와 약국, 응급실 등 안전시설물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안전 및 편의지원서비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