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한글 팁2016. 10. 11. 14:44

한글팁 - 한글 글자크기 단축키 및 글자 범위 선택 단축키


한글에서 글자크기 단축키가 있습니다. 한글문서에서 단축키를 사용한다면 문서작성을 5~10배정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인터넷 사용에서 상당히 편리한 기능을 하지만 한글단축키를 사용한다면 마우스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만으로 단축키를 사용하여 문서작성을 할 수있습니다. 


즉 마우스를 잡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문서작성이 빨라집니다. 오늘은 한글문서에서 문서의 범위를 선택하는 방법과 선택된 범위 문서의 글자들을 단축키를 이용해서 키우거나 줄이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글문서 범위 선택 단축키(SHIFT + 화살표[→←↑↓])

 

하단에서 문서의 범위를 선택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글자의 첫머리글에 놓고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를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경우 해당 문서의 범위가 선택이 됩니다. 만약 표 안에서 글자의 전 범위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기능키[ F5 ]를 누르면 전 글자가 선택이 됩니다.

 

 

 

한글 글자크기 단축키(글자줄이기 단축키) : (SHIFT + ALT, R)

 

하단에서 보시는 것처럼 [문서의 전 범위 선택 - SHIFT + ALT, R]를 하게 되면 글자의 크기가 줄어듭니다.

 

 

한글 글자크기 단축키(글자키우기 단축키) : (SHIFT + ALT, E)

 

하단에서 보시는 것처럼 [문서의 전 범위 선택 - SHIFT + ALT, E]를 하게 되면 글자의 크기가 커집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