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POWERPOINRT 2007,2010) 서식복사 기능을 통한 서식빠른 적용 

 

파워포인트(POWERPOINT)에서 복사기능 중에 서식복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서식복사 기능을 이용하게 될 때 다른 글 또는 표 등의 값에서 서식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씁니다. 서식복사기능은 [홈탭 - 클립보드그룹 - 서식복사]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서식복사를 이용한 글자가공

 

하단과 같이 원본텍스트가 있습니다. 윤동주시인의 서시인데 글자(텍스트)에 서식적용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 서식복사기능이 적용이 안된 원본  

 

 

  

[서식적용한 글]

 

하단은 서식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은 [서식지정하고자 하는 텍스트 클릭 - 서식복사 클릭 - 적용하고자 하는 텍스트 범위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간단하게 파워포인트 서식복사기능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죽는날까지~~~....는 맑은 고딕의 청색서식이 적용되었고 별을 노래하는~~~.....에서부터는 휴먼옛체의 서식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서식적용의 경우 글자크기, 색상, 형태, 굵기 모든 것이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 서식복사기능이 적용이 된 원본 

 

 

  

서식복사를 이용한 표안의 글씨체가공

 

하단과 같이 제품별, 생산량, 판매량, 판매비율이 표로서 나타내어져 있습니다. 글자색은 [고댁까망색]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서식복사기능이 적용이 되지 않은 원본입니다. 이 표의 텍스트(글자)안에 서식복사기능을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식복사기능이 적용이 안된 원본 

 

 

서식복사를 이용한 표안의 글씨체 빠르게 적용하기

 

서식복사기능의 적용을 하기 위해서 [텍스트안의 한 공간 클릭 - 서식복사 클릭 - 서식복사하고자 하는 표안의 텍스트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간단하게 글자색, 글자체, 글자크기, 글자굵기가 위와 동일하게 서식복사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잇습니다.

 

◆서식복사 기능이 적용이 안된 원본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