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팁 3 - 그림스타일을 적용하여 그림 예쁘게 꾸미기 

 

파워포인트(powerpoint 2007,2010)에서 그림, 사진 등 이미지를 예쁘게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간단한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사진에 예쁜효과를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의 기본 서식적용하기

 

하단에 보시면 기존에 그림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도록 28개의 기본서식이 만들어 졌습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그림 선택 - 그림도구 - 서식 - 그림서타일 - 해당서식 클릭]

 

 

 

[기본스타일 적용 예]

 

하단의 모델의 그림스타일 중 기본서식을 클릭하여 서로 다른 그림효과를 연출하였습니다.

 

■ 그림도형 적용하기

 

하단과 같이 사진에 그림도형을 적용을 하게 되면 그림도형의 모양데로 이미지가 잘려져 나옵옵니다. 네모, 말풍선, 화살표, 원형, 하트, 오각형, 마름모, 세모 등 다양한 그림도형을 적용할 수 있는적용가능한 도형으로는 사각형, 기본도형, 블록화살표, 수식도형, 순서도, 별현수막, 설명선 등이 있습니다. 

 

 

그림테두리 적용하기

 

하단과 같이 그림테두리를 적용하여 그림테두리에 각각 다른 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림효과 적용하기

 

그림효과에서는 기본설정, 그림자, 반사, 네온, 부드러운 가장자리, 입체효과, 3차원회전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림도형과 입체효과 적용하기 

 

하단의 밋밋한 사진에 그림도형을 적용(좌측 : 적십자도형, 우측 : 화살표도형)하여 예쁘게 꾸미기를 하였습니다.

 

[원본그림]

 

[그림도형과 입체효과의 적용]

 

하단과 같이 주사를 맞는 것은 적십자마크와 관련성이 있어서 적십자도형을 적용하였으며 또한 입체감을 주어서 예쁘게 꾸미기하였습니다. 우측에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입체효과를 적용하고 도형을 적용하면 훨씬 더 생동감있게 그림이 느껴집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