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팁 - 사진예쁘게 꾸미기(밝기, 대비, 변형, 투명색설정 등) 

 

파워포인트2007,2010에서 사진을 예쁘게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간단한 몇번의 클릭만으로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연출하여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프리젠테이션자료를 만드는 경우에도 밋밋한 사진보다는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연출한다면 한층 더 멋진 프리젠테이션 효과를 거둘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밝기

 

[그림선택 - 그림도구 - 서식 - 밝기(+30%)]

 

하단과 같이 사진의 배경과 사진 모두가 밝게 변하였습니다. 밝기의 %를 (-)에서 (+)로 변경시켜가면

됩니다.

 

 

[그림선택 - 그림도구 - 서식 - 밝기(-40%)]

 

위의 밝기에서는 전체가 환하게 밝게 보이지만 밝기를 (-)로 설정하면 전체적으로 어둡게 보입니다.

 

 

 ◆ 대비

 

[그림선택 - 그림도구 - 서식 - 대비(+40%)] 

 

대비를(+40%)로 설정을 할 경우에 사진이 배경에 대비해서 밝게 보입니다. 얼굴도 더울 깔끔하며 청순하게 보입니다

 

 

[그림선택 - 그림도구 - 서식 - 대비(-40%)] 

 

대비를(-40%)로 설정을 할 경우에 사진이 전체적인 배경에 대비해서 흐릿하게 나옵니다. 

 

 

◆ 다시칠하기


다시칠하기 기능에는 [다시칠하기, 컬러모드, 어두운 변형, 밝은 변형, 기타변형]의 종류가 있습니다. 하단은 [어두운 변형] 중 [어두운변형 강조색 2]입니다.

 

 

하단은 [어두운 변형] 중 [어두운변형 강조색 5]입니다. 위와 비교를 해 봐도 두 사진이 완전히 대비가 됩니다.

 

 

◆ 투명한 색 설정

 

투명한 색 설정은 사진 중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투명한 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의상이나 신체부분에 클릭해서 적용을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투명한 색으로 변경이 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