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이 몸에 해를 끼치는(설탕의 유해성) 59가지 이야기

 

Lick the sugar habit의 저자인 Nancy Appletion 박사가 제시한 설탕의 문제점 59가지 입니다.

 

설탕이 몸에 해를 끼치는(설탕의 유해성) 59가지 이야기

 

맛의 풍요와 미각에 기쁨을 주는 설탕....그러나 그 충만한 맛의 뒤에는 이렇게나 많이 신체에 해로운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다 진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설탕과다의 시대에 반드시 부모로서 자녀들의 건강을 위해서는 다시 한번 설탕사용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고 고려해 봐야 할 것같습다. 물론 집에서 설탕 사용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미 각종 인스턴트 식품등을 통해서 설탕을 과당섭취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 설탕과 관련된 질병은?

 

면역력 저항, 불안증, 주의집중어려움, 미네랄 훼손, 유방암,자궁암,내장암, 전립선암,직장암, 크롬결핍증,콜레스테롤과다,위산과다,저혈당증,내장질병,알코올중독,노화, 치아훼손,궤양성대장염,천식,관절염,담석,심장질환,맹장염,치질,정맥류,잇몸질환,골다공증,성장호르몬분비감소,백내장, 폐기종,골다공증, 편두통,단백질 변형 등.....

 

 

 

이렇게 설탕으로부터 우리자녀들과 우리의 건강을 지켜가는 것이 참 힘이드는 일이지만 반드시 조금이라도 적게 사용하고 천연의 것을 가지고 맛을 내는 것을 연구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우리 인류의 건강을 해치는 3백식품으로 흰쌀밥, 흰설탕, 흰밀가루 라고 이미 연구결과가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먹고있는 것이 바로 3가지 입니다. 

 

흰자를 뺀 그 반대의 현미밥, 흑설탕, 통밀  이 세가지는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입니다. 하지만 맛이 별로 없는 것이.....아니 어쩌면 이미 단 맛과 강한 맛에 길들여진 우리의 혀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현미 애호가들은 씹을 수록 고소하다고 합니다. 백설탕의 짜릿한 맛보다는 흑설탕의 은은한 단맛을 더 좋아합니다. 매끈하고 너무나부드러운 흰밀가루 빵보다는 통밀로 만든 약간을 거친빵이 훨씬 더 고소하다고 합니다.

 

 

 

본인이나 자녀들이 어떠한 음식을 더 좋아하는 가를 깊이 있게 고민해 보시고 집안의 식탁의 내용들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주위에 아는 분들 중에 유방암으로, 림프암으로, 뇌경색으로, 편도선 암으로 투병 중인 분들이 있습니다. 누구나 암과 질병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나가는 것이야 말로 이러한 무서운 질병으로 부터 해방 되고 자유로운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일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Posted b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