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할인받는법 6가지(마일리지,요일제할인, 자녀할인, 렌터카손해담보, 범위한정, 블랙박스특약 등)


하단은 자동차 보험특약으로 6가지가 나와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들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하단에서 저희 가정의 경우 아내가 마일리지 특약을 매년마다 받고 있습니다. 제주도를 여행할 때는 제가가입한 보험을 통해 렌트카손해담보특약을 추가해서 보험료 할인을 받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시 '차량손해면책서비스'를 이용을 하는데 렌터카손해담보 특약보다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발생합니다.


4번째 항목의 운전자 범위한정 및 확대 특약을 통해서도 보험료 할인이 가능합니다. 운전자의 범위(부부한정, 가족한정 등)나 연령한정(23세 이상, 45세 이상 등)조절을 잘 해도 상당히 많은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경우에는 피보험자가 해당범위에 들어야 가능합니다. 아울러 보험계약시 종이로 보험서류를 받지않고 전자문서(이메일, 모바일메신저 등)로 받는다면 보험료 할인이 가능합니다. 




운전자분들이 야간에 미 운행시 배터리 방전등을 이유로 블랙박스를 일부러 꺼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야간에 다른 차가 받고 뺑소니를 친 경우가 있다면 피해보상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운전자는 블랙박스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때 이를 즉시 보험회사에 알려야 하며, 고장을 발견할 경우 바로 정상 작동할 때까지의 할인 보험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블랙박스는 보험료를 절약하고 사고증거 확보하고 보험료 절감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미작동시 증거화면 미확보 또는 보험료 할인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구분

블랙박스 특약

가입요건

▸블랙박스를 차량에 고정 정착해야 함

보험기간 중 가입

▸가능

할인보험료

▸1~7%

특이사항

▸보험기간 동안 블랙박스를 정상 작동시켜야 보험료 할인 가능(기기 고장을 알게 되면, 즉시 보험회사에 연락)

▸블랙박스 설치후 기기상태 및 저장용량의 지속적관리 필요



블랙박스 관리요령(설치시, 평상시)



손해보험사, 화재해상보험회사별 전화번호



TIP>각종 보험료할인관련 정보

자동차운전자 연령에 따른 보험료 비교, 연령한정특약, 범위한정특약종류(바로가기)

▶보험료 자동이체시, 고액 계약시 1~20%이내 보험료 할인특약(바로가기)

▶자동차보험에서 보험금, 갱신보험료 할증, 할인요율(바로가기)

▶산재보험료 할인하는 산재예방 요율제(바로가기)

 



Posted by ,,.,